광주광산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훈련생 모집
2026-01-23 11:09
add remove print link
광주광산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훈련생 모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김명화 센터장, 이하 광산새일센터)가 경력단절 여성 대상으로 취업의사가 분명하고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2026년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
광산새일센터는 산단형 새일센터로써 산단 맞춤형 전문 취업 지원 체계를 구축해 산단 지역에 여성의 종합적인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운영되는 직업교육훈련은 ▲AI실무·온/오프라인 여성창업가 ▲간호조무사 재취업-1 ▲간호조무사 재취업-2 ▲(고부가가치)생성형AI를 활용한 디지털 영상크리에이터 ▲사회복지활동실무자’총 5개 과정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참여 대상은 관내 여성 중 취ㆍ창업 의지가 분명하고 교육에 성실히 참여할 수 있는 여성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센터 방문을 통한 내방 상담 후 서류 접수가 가능하다. 이후 면접 심사를 거쳐 과정별 20명씩 총 100명의 훈련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훈련생은 전액국비지원되며 훈련생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훈련참여촉진수당은 최대 30만원, 교통비 월 5만원과 교재 및 실습비 모두 지원된다. 특히, 올해부터 직업교육훈련생이 취업을 하였을 때 취업성공수당으로 10만원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과 과정 신청은 광주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 (1577-2919)와 카톡채널 (@광산새일센터)등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