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코인) 리플, 지금이 매수 기회입니다”

2026-01-23 15:26

add remove print link

2달러 밑으로 떨어진 가상화폐 XRP

리플(Ripple)사가 발행하는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엑스알피(XRP)가 23일(이하 한국 시각) 오후 3시 기준 1.90 달러 위에서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몇 주 동안 계속된 압박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중요하게 생각하던 2달러 선이 무너진 상태다.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고 이미지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고 이미지

뉴스BTC 등에 따르면 1월 초부터 가상자산 전체 시장에서 약 2000억 달러의 가치가 사라지면서 XRP의 가격도 함께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개인 투자자들의 마음은 올해 들어 세 번째로 매우 무서운 단계인 극심한 공포에 빠졌다. 지난 20일 이후로 부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생각을 앞지르기 시작한 것이다.

하지만 가상자산 검증인인 트웬티 포 아워즈 크립토(24HRSCRYPTO)는 2달러 아래의 가격이 코인을 모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주장했다. 가격이 낮을 때 코인을 사야 나중에 가격이 올랐을 때 더 큰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기술적으로 보면 XRP는 2.70달러에서 3달러 사이에서 팔려는 힘이 매우 강하다. 만약 이번 달에 1.90달러 아래로 가격이 내려가서 마감된다면 1.60달러 근처까지 더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리플사는 최근 바이낸스에 RLUSD를 상장시키는 등 네트워크를 더 활발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2026년이 XRP 등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가 더 많이 쓰이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