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달성 민주당 당대표 특보, 에세이 "달성합니다" 출간~내달 1일 북콘서트
2026-01-24 15:47
add remove print link
현장의 땀방울과 지역 발전 고민 담아~ “시민과 함께 변화 만들겠다”
광주 북구의원으로서의 의정 활동 및 정치 철학 공유의 장 마련
오는 2월 1일 오후 2시 광주교통문화연수원에서 출판기념회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정달성 광주시 북구의원(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특보)이 저서 "달성합니다"를 펴내고 시민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한다.
정 의원은 오는 2월 1일 오후 2시 광주교통문화연수원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책 제목인 "달성합니다"는 정 의원의 이름과 목표를 성취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책에는 정 의원이 40대 정치인으로서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며 느낀 소회와 광주·전남의 통합 및 발전을 위한 제언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초대장 하단에 공개된 사진들에는 정 의원의 치열했던 현장 활동이 고스란히 담겼다. 삭발 투쟁과 눈 속 단식 농성 등 강단 있는 모습부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함께하거나 시장 상인들의 손을 맞잡는 민생 행보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정 의원은 초대글을 통해 “광주·전남 대통합의 시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변화를 이야기하는 40대 젊은 혁신가의 기록”이라고 책을 소개하며 “그간 현장에서 걸어온 여정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정계 인사들과 지지자, 시민들이 참석해 정 의원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한편,정달성 광주 북구의원은 광주시 북구청장에 출마하기 위해 분주하게 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