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민선 8기 ‘유종의 미’ 거둔다~ 남은 14개 공약에 행정력 집중

2026-01-28 14:54

add remove print link

28일 공약이행평가단 회의서 추진 현황 현미경 검증
현재 이행률 95.1%… 미완료 사업도 임기 내 마무리 총력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이상익)이 민선 8기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자체 검증대를 마련하고 마지막 스퍼트를 올린다. 95%가 넘는 높은 이행률에 안주하지 않고, 아직 진행 중인 사업들을 끝까지 챙기겠다는 각오다.

함평군은 28일 정영오 공약이행평가단장을 비롯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열고, 민선 8기 공약 사업에 대한 사실상의 최종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꼼꼼한 점검, 냉철한 평가

이날 회의는 단순한 성과 보고가 아닌, 사업별 진행 상황을 면밀히 따져보는 자리였다. 평가단은 총 59개 공약 중 이미 완료된 45건을 제외하고, 현재 추진 중인 14개 사업의 진행 상황과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군은 미완료 사업들에 대해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하며, 남은 임기 내에 차질 없이 매듭짓겠다고 보고했다.

◆ 끝까지 책임지는 행정

정영오 단장은 “이번 점검은 민선 8기를 객관적으로 결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남은 과제들도 군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완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군 관계자는 “마지막 퍼즐 조각까지 완벽하게 맞추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며 “진행 중인 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해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