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년 27세…'어쿠스틱 콜라보' 모수진 사망 비보 “사인 비공개”

2026-01-28 16:35

add remove print link

감성 보컬 모수진, 27세 나이에 갑작스럽게 별세

혼성 듀오 '어쿠스틱 콜라보'의 보컬 모수진이 27세 나이로 별세했다.

'어쿠스틱 콜라보' 보컬 모수진 / 모수진 인스타그램
'어쿠스틱 콜라보' 보컬 모수진 / 모수진 인스타그램

28일 소속사 패닉버튼에 따르면 모수진은 지난 25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소속사는 이날 공식 SNS를 통해 모수진의 부고를 전했다.

소속사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가족 분들은 깊은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라며 애도를 표했다. 다만 사망 경위에 대해서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고인의 사망 원인을 비롯한 상세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하였으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근거 없는 추측이나 루머 유포는 삼가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라며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평온하도록 모두가 조용히 애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라고 당부했다.

고인의 발인은 28일 오전 10시 30분 남양주 에덴추모공원에서 엄수됐다. 장례는 유족의 뜻을 따라 가족과 친지, 지인들만 모인 가운데 비공개로 치러졌다.

가수 모수진 일상 사진 / 모수진 인스타그램
가수 모수진 일상 사진 / 모수진 인스타그램

1999년생인 모수진은 아이돌 연습생을 거쳐 2020년 어쿠스틱 콜라보 3기 보컬로 데뷔했다. 정규 앨범 3집 '얘랑 있을 때 좋다'를 비롯해 '이젠 보낼게', '그리워하는 나, 그리워지는 너', '헤어지자'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감성 보컬로 팬들에게 사랑받았다.

그러나 데뷔 후 평탄한 길만 걷지는 못했다. 2022년 전 소속사와 법적 다툼에 휘말리며 활동에 차질을 빚었다. 모수진과 멤버들은 긴 법정 공방 끝에 2024년 1심에서 일부 승소했고, 2025년 11월 27일 항소심에서 완전 승소 판결을 받으며 전속계약 분쟁을 마무리했다.

법적 분쟁 종료 후 모수진은 새 둥지인 패닉버튼과 계약을 맺고 재기를 준비해왔다. 지난해 6월에는 본명으로 솔로 싱글 'Your Universe'를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행보를 시작했으나, 예상치 못한 비보로 음악계와 팬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유튜브, 클라우디 Clau :D_Official

아래는 소속사 패닉버튼 공식 입장 전문이다.

어쿠스틱 콜라보의 보컬리스트로 활동하던 모수진님 별세 관련 소속사의 공식 입장을 안내드립니다.

너무나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어쿠스틱 콜라보 보컬 모수진님께서 지난 25일 우리 곁을 떠났습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유가족 분들은 깊은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유가족의 뜻에 따라 고인의 사망 원인을 비롯한 상세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하였으니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근거 없는 추측이나 루머 유포는 삼가 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모든 장례 절차는 유가족 뜻에 따라 가족, 친지 및 지인들만 참석한 가운데 조용히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이 평온하도록 모두가 조용히 애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