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평생학습관, 새해 평생교육 확대

2026-01-29 21:03

add remove print link

파크골프·AI 콘텐츠·야간 강좌 수강생 모집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동구는 신년 맞이 직무 역량 강화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동구평생학습관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고 수강생 모집을 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과정은 자격 취득, 디지털 역량 강화, 인문 교양, 직장인 야간 맞춤 과정 등 시민 수요를 반영한 것이 특징으로, 취미를 넘어 취·창업과 제2의 인생 설계까지 연계되는 실전형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먼저, 최근 전국적으로 인기가 높아진 생활 스포츠 트렌드를 반영해 ‘파크골프 전문강사 자격 과정’을 운영한다. 체계적인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지도자 자격 취득은 물론 지역 생활체육 강사 활동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디지털 시대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실전 콘텐츠 제작 클래스’도 눈길을 끈다. 생성형 AI를 활용해 영상·이미지·홍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보는 실습 중심 과정으로, 소상공인, 1인 크리에이터, 직장인 등 누구나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감성과 인문학을 결합한 ‘그림책 인문학 지도사 자격 과정’을 통해 독서교육과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 그림책을 매개로 한 스토리텔링과 인문학적 해석을 함께 다루며, 아동·청소년 교육 및 독서 지도 분야로의 진출을 지원한다.

직장인을 위한 저녁 시간대 프로그램인 ‘퇴근길 신나휴’ 과정도 운영된다. ▲부동산 경매 컨설팅 ▲중국어 기초 회화 ▲시 낭송 교실 등 자기계발과 취미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강좌들로, 바쁜 직장인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의 모집 인원은 총 330명이다. 모집 기간은 1차는 이달 30일부터 2월 6일까지, 2차는 2월 9일부터 13일까지이며, 교육 기간은 2월부터 5월까지 2시간 강의, 10차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 신청은 광주 동구 누리집 및 동구평생학습관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과정별 일정과 세부 내용은 ‘동구 두드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평생학습관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동구 관계자는 “시민 누구나 배우고 성장하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담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AI·디지털·자격 과정·인문학을 아우르는 동구형 평생학습 모델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