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서 취업 성공 노하우 전수

2026-01-30 11:58

add remove print link

- 신입사원 멘토링 통해 구직자 850여 명 대상 밀착 상담 -
- 수기 공모전 수상자들의 ‘취업성공 이야기’ 발표로 큰 호응 -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6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여해 연금복지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채용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채용정보 박람회 /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채용정보 박람회 / 국민연금공단

재정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에서 공단은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 850여 명에게 생생한 채용정보를 전달했다. 특히 지난해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상담사로 직접 나서, 취업 준비과정부터 실제 업무경험까지 구직자 눈높이에 맞춘 진솔한 조언을 건네 구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장애인 및 청년인턴 채용 전용 상담부스도 별도 운영하여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취업 진입장벽을 낮추는 데 주력했다.

공단의 우수 인재 채용 성과도 돋보였다. 지난해 10월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주관 ‘공공기관 입사 수기 공모전’에서 공단 직원 4명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두었으며, 이들이 이번 행사에 직접 연사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최우수상을 받은 유현준 대리와 우수상을 수상한 차영현 주임은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 발표자로 나서 자신만의 취업 전략과 면접 비결을 공개했다. 이어 진행된 ‘취업비결 공개 토크 콘서트’에서도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큰 관심을 모았다.

한편 공단은 올해 일반직 210여 명, 공무직 40여 명, 기금운용직 50여 명 등 총 300여 명 규모의 신규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년인턴 250여 명도 별도 선발할 계획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어려운 취업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정진하는 청년들에게 이번 박람회가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직무 능력 중심의 공정한 채용을 통해 열정 있는 인재들이 글로벌 리딩 연금기관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home 한평희 기자 hphking032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