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공개 후 반응 터진 웹툰 '테러맨', 연재 10주년 기념으로 역대급 '이벤트' 연다
2026-02-02 11:36
add remove print link
테러맨, 10주년 기념 콜라보 카페 진행
애니메이션 공개 후 화제를 끌고 있는 작품이자 올해로 연재 10주년을 맞은 웹툰 '테러맨'(글 한동우/그림 고진호)의 콜라보 카페가 열린다.

이 열기는 콜라보카페로 이어질 예정이다. 2일부터 22일까지 현대백화점 신촌점 U-PLEX 12층 스페이스 일러스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테러맨' IP로 처음 열리는 콜라보 카페로, 특히 지난 1월 29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기획/제작 스튜디오 바주카, 제작 DR무비, 제공 TVING)을 통해 대중의 이목이 집중된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콘텐츠 전문 제작사 와이랩(대표이사 심준경)은 작품의 핵심 스토리를 기반으로 ‘테러맨 신촌 출몰’이라는 타이틀 아래 행사장에 보랏빛 ‘불행 경보’가 뜬 상황에 테러맨이 사람들을 구하러 출동하는 컨셉으로 콜라보 카페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내부에는 보랏빛 카페트를 깔고, 주요 캐릭터인 민정우, 릴리아가 창문을 통해 카페로 들어오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으며, 크고 작은 등신대를 통해 몰입감을 더했다.

굿즈 뿐만 아니라, 콜라보 기념 F&B도 준비돼 있다. 작품 및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음료와 도넛으로, 보랏빛 포인트를 살린 ‘민정우의 불행 경보 에이드’, 캐릭터의 강렬함을 그대로 담은 ‘릴리아의 레드 마피아 체리에이드’, 색색의 팝핑으로 눈과 입을 사로잡는 ‘테러맨 팝핑 도넛’ 등이다.
여기에 F&B 구매자에 한해 포토카드 5종 중 1종도 랜덤 증정한다. 민정우, 릴리아, 김봉춘, 쿠쿠를 활용한 특전으로 행사 기간에만 제공될 예정이다.

와이랩 공식 SNS에서는 ‘테러맨’ 애니메이션 관련 이벤트가 한창이다. 애니메이션 정주행 감상평을 남기는 이벤트로 '테러맨'의 원작자인 한동우, 고진호 작가의 친필 사인 포스터 등 다양한 선물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와이랩 관계자는 “하나의 IP가 10년이라는 시간동안 계속해서 사랑받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라 고 생각한다"라며 “함께해 주신 독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IP를 확장해 나가며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6년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를 시작한 다크 히어로 액션물로, 캐릭터의 깊은 서사와 시원시원한 액션으로 1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20년 종료된 시즌 2에 이어 올해 시즌 3 연재를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테러맨' 콜라보 카페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이랩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