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365일 안전한 학교’ 시스템 가동~ 신학기 대비 총력전

2026-02-04 09:16

add remove print link

9일부터 안전 분야별 전문가 투입해 전수 점검~ 재난 용품 등 실태 파악
박상길 과장 “전남의 안전은 학교에서 시작”~ 촘촘한 안전망 구축 약속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이 2026학년도 신학기를 맞아 ‘안전이 곧 교육 경쟁력’이라는 기치 아래 도내 교육 시설 전반에 대한 고강도 안전 점검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4일,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도내 전 학교를 대상으로 강도 높은 합동 점검을 벌인다고 밝혔다.

◆ 시스템으로 지키는 안전

이번 점검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상시적인 안전 관리 시스템을 정착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 도교육청은 각 학교가 보유한 재난안전용품과 교구가 실제 위급 상황에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하고, 매월 ‘안전점검의 날’과 연계해 학교 자체적으로 자율 점검을 생활화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 유관기관 협력 강화

또한 교육청 단독 대응을 넘어 소방서,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안전 환경을 조성한다.

박상길 도교육청 노사안전과장은 “전남의 안전은 학교 안전에서 시작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단순한 시설 점검을 넘어 학생들이 365일 행복하게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안전한 교육 환경을 만드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