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또 미쳤다…이미 화제성 폭발한 '초대형 캐스팅' 한국 드라마

2026-02-05 11:11

add remove print link

지수와 서인국의 케미, 가상 연애로 현생 탈출

넷플릭스가 다음 달 6일 공개할 신작 시리즈 '월간남친'이 공개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월간남친' 예고편 /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월간남친' 예고편 /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블랙핑크 멤버 지수와 서인국이 주연을 맡은 '월간남친'은 현실에 지친 웹툰 PD가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애를 구독하고 체험하는 로맨틱 코미디다.

극 중 가상 연애 구독 서비스 '월간남친'은 꿈에 그리던 데이트를 가상 세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실적인 직장인의 일상 위에 가상 연애 구독이라는 독특한 설정이 더해져 신선한 재미를 예고한다.

지수는 배우로서 '설강화', '더 글로리' 시즌2 등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서인국은 '응답하라 1997', '쇼핑왕 루이', '런 온' 등 로맨틱 코미디에서 뛰어난 케미를 선보여온 배우다.

지수는 바쁜 현실 속에서 연애 없는 삶에 익숙해진 웹툰 PD 서미래 역을 맡았다. 서미래는 우연히 받은 '월간남친' 디바이스를 통해 가상세계에 입장한다. 비현실적으로 완벽한 남자들과의 다채로운 로맨스를 통해 잊고 지낸 연애 세포를 깨워나가는 인물이다.

서인국은 서미래의 직장 동료이자 라이벌 웹툰 PD 박경남으로 분했다. 박경남은 서미래에게는 누구보다 마주치고 싶지 않은 불편한 존재지만, 사내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능력자다. 그는 반전의 비밀을 가진 인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공개된 1차 포스터에는 생각에 잠긴 미래 옆으로 연애 현주소를 진단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가 쓰여 있다. 연애마저 귀찮아진 현대인이라면 충분히 공감할 체크리스트와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지금 구독하세요'라는 솔깃한 멘트가 구독 욕구를 자극한다.

'월간남친' 포스터 / 넷플릭스
'월간남친' 포스터 / 넷플릭스
'월간남친' 예고편 /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월간남친' 예고편 /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티저 예고편에서는 '월간남친'을 구독한 미래에게 상상하지 못했던 설렘의 판타지가 열린다. 로맨스 웹툰의 한 장면으로 직접 들어가는가 하면, 벚꽃이 흩날리는 봄날의 캠퍼스, 키스 직전의 바닷가까지 로그아웃하고 싶은 현생은 사라지고 꿈 같은 데이트가 눈앞에 펼쳐진다. '오늘은 누구와 데이트 하시겠습니까?'라는 달콤한 멘트가 연애는 귀찮지만 여전히 설레고 싶은 이들에게 새로운 도파민을 예고한다.

연출은 '술꾼도시 여자들', '손해보기 싫어서'의 김정식 감독이 맡았다. 김정식 감독은 현실 공감을 유쾌하게 담아낸 로맨틱 코미디의 장인으로 평가받는다. '술꾼도시 여자들'은 2021년 티빙 오리지널 흥행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로맨스와 코미디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연출력이 강점이다.

극본은 남궁도영 작가가 집필했다. 와이낫미디어, 바람픽쳐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에 참여했다. 제작진은 공감과 설렘, 웃음까지 꽉 잡은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힘을 모았다.

이번 작품에는 서강준, 이수혁, 김성철 등이 특별출연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미래가 구독하는 가상 세계 속 남자친구들로 등장해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지수와 어떤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낼지가 주요 관전 포인트다.

넷플릭스는 지난 달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 코리아' 행사에서 '월간남친'을 포함한 2026년 라인업을 공개했다.

배종병 넷플릭스 시니어 디렉터는 "가상 프로그램으로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면 구독하겠냐"고 물으며 "'월간남친'을 통해 여성 구독자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실제로 공개된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은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지수는 작품 소개를 통해 "연애와 도파민을 원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들에 부딪혀 고민하는 미래가 점점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이면서도, 볼거리가 다양해 보는 재미까지 있는 통통 튀는 로맨틱 코미디"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청자분들께 설렘을 대리 충족시켜 드릴 준비가 돼 있는 작품이다. 특히 반복되는 '현생'에 지친 분들께 재밌는 시간을 선물해 드릴 만한 로맨틱 코미디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서인국은 "'월간남친'을 소재가 주는 독특함이 있는 작품"이라고 이야기하며, "가상 현실에서의 연애와 현실에서의 연애를 한 번에 보여주는 작품이라 굉장히 매력적이다.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넘나드는 배경과 스토리가 관전 포인트"라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넷플릭스 2026년 라인업에는 '월간남친' 외에도 김선호·고윤정 주연 '이 사랑 통역 되나요?', 남주혁·조우 주연 '동궁', 손예진·지창욱 주연 '스캔들', 박은빈·차은우 주연 '원더풀스', 송혜교·공유 주연 '천천히 강렬하게' 등 초호화 라인업이 포함됐다.

'월간남친'은 블랙핑크의 글로벌 파워와 서인국의 안정적인 연기력, 김정식 감독의 검증된 연출력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지수와 서인국이 그려낼 짜릿한 로망 실현 로맨틱 코미디 '월간남친'은 오는 다음 달 6일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된다.

home 유민재 기자 toto7429@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