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E사업단, 광주 늘봄학교 겨울학기 프로그램 공급 완료
2026-02-06 04:41
add remove print link
수업 준비, 운영, 관리 등 전반적인 체계 정비로 안정적인 수업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제평)은 2025년 겨울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올해 마지막 늘봄학교 프로그램 공급을 안정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겨울학기 운영은 늘봄학교 프로그램 공급의 마지막 단계로, 그동안의 운영 경험과 개선 사항을 반영해 수업 준비부터 운영,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운영 체계를 정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현장 혼선 없이 보다 안정적인 수업 운영이 이루어졌다.
겨울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환경 분야 2개 프로그램 ▲창의·과학 분야 3개 프로그램 등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운영됐다.
각 프로그램은 체험 중심 활동과 참여형 수업 방식으로 설계돼 학생들의 수업 몰입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운영은 2025년 늘봄학교 프로그램 공급을 마무리하는 과정으로, 연간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정리하는 의미 있는 단계로 진행됐다. 프로그램 운영 전반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지며, 현장에서도 원활한 수업 진행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RISE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겨울학기 운영은 2025년 늘봄학교 프로그램 공급을 마무리하는 단계로, 연간 운영을 통해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매우 안정적으로 운영됐다”며 “이를 토대로 향후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적 완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