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안전하게 준비하세요”~공무원연금공단, 퇴직준비교육 만반의 채비
2026-02-07 21:11
add remove print link
23일부터 7월까지 7,040명 대상 대규모 교육… 수안보·천안 시설 점검 완료
교육장부터 숙소, 식당까지 꼼꼼히 확인… “교육생 편의와 안전 최우선”
김인주 실장 “중요한 전환기 교육, 안심하고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공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인생 2막을 준비하는 퇴직 예정 공무원들을 위한 대규모 교육 프로그램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될 전망이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은 오는 23일부터 시작되는 ‘2026년 전반기 퇴직준비교육’을 앞두고 교육 시설에 대한 사전 안전 점검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 7천여 명의 새로운 출발 응원
이번 교육은 오는 7월 16일까지 총 93회에 걸쳐 7,040명의 퇴직 예정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단은 교육생들이 교육에만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교육 장소인 수안보상록호텔과 천안상록리조트를 찾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단은 교육장과 숙소의 쾌적성은 물론, 식당의 위생 상태와 편의시설의 안전성까지 꼼꼼하게 살폈다. 이는 퇴직이라는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한 교육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공단의 의지가 반영된 조치다.
◆ 체계적인 지원 약속
김인주 복지운영실장은 “퇴직준비교육은 공무원들에게 매우 중요한 과정”이라며 “교육생들이 어떤 불안감 없이 편안하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 종료 시까지 세심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