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글로벌 패션마케팅&패션테크 인력양성사업 참여대학 성과교류회 개최

2026-02-09 13:58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대학·기업 협력 성과 국제 무대서 선보여

글로벌 패션마케팅&패션테크 성과교류전시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일본 고베패션뮤지엄에서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 계명대학교 제공
글로벌 패션마케팅&패션테크 성과교류전시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일본 고베패션뮤지엄에서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 계명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대학교 패션마케팅학과는 최근 일본 고베에서 글로벌 패션마케팅과 패션테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대학 패션마케팅학과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일본 고베패션뮤지엄에서 ‘[RISE 3-3] 글로벌 패션마케팅&패션테크 인력양성사업 참여대학 성과교류회 및 해외 전략 비즈니스 포럼’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와 고베시의 협조와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지역 섬유·패션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RISE 3-3 성과교류전시회에는 계명대를 비롯해 계명문화대, 영남이공대, 영진전문대, 한국폴리텍대학 등 대구지역 주요 대학과 패션기업이 참여했다.

전시에선 참여대학 학생들의 교육성과 결과물과 지역 섬유·패션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제작된 패션 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행사 기간 동안 총 55명의 학생과 D-FIACA 산학협의회 및 특화기업 시장진출사업 참여기업 11개사가 참여해 지역 산업과 대학 간 협력 성과를 국제 무대에서 공유했다.

4일 고베패션뮤지엄 세미나룸에서 열린 ‘해외 비즈니스 포럼–해외 패션테크 전문 세미나’에서는 일본 패션산업의 최신 패션테크 활용 사례와 글로벌 패션시장 동향이 소개됐다.

세미나 1에서는 교토공예섬유대학(Kyoto Institute of Technology, KIT) 노리아키 쿠와하라(Noriaki Kuwahara) 교수가 일본 패션산업의 패션테크 도입 사례를 발표했다.

또 세미나 2에서는 KIT 최동은 교수가 글로벌 패션시장 환경 변화와 일본 패션산업의 전망을 분석했다. 이후 일본 현지 전문가와 국내 기업인이 참여한 간담회도 진행됐다.

김문영 계명대 패션마케팅학과 교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대학과 산업체가 함께 축적해 온 교육성과를 글로벌 무대에서 공유하고, 실질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모색한 자리다”며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국제 교류를 통해 글로벌 패션마케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