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일냈다…첫방 전부터 반응 터진 ‘초호화 캐스팅’ 한국 드라마

2026-02-10 10:47

add remove print link

넷플릭스가 선보이는 로맨틱 코미디, 화려한 라인업으로 눈길

넷플릭스가 화려한 배우 라인업을 앞세운 신작 드라마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블랙핑크 지수와 서인국이 주연을 맡고, 서강준과 이수혁까지 특별 출연하는 '월간남친'이 첫 공개도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드라마 '월간남친' 예고편 캡처 / 넷플릭스
드라마 '월간남친' 예고편 캡처 / 넷플릭스

오는 3월 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월간남친'은 일상에 지친 웹툰 제작자가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 서비스로 로망을 실현하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다. 작품명이자 극중 등장하는 가상 연애 서비스 '월간남친'을 통해 이상적인 데이트를 경험하는 과정을 그린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느낄 법한 일상의 고단함에 가상 세계 연애 구독이라는 참신한 소재를 더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건 배우 라인업이다. 명랑하고 활발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블랙핑크 지수가 이번엔 현실에 찌든 직장인으로 변신한다. 여기에 로맨스물에서 탁월한 호흡을 자랑해온 서인국이 합류해 지수와 찰떡 케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 배우는 웹툰 PD로 만나 피하려 할수록 더 엮이는 묘한 야근 동료 관계를 형성한다.

'월간남친'에 출연하는 블랙핑크 지수 / 넷플릭스
'월간남친'에 출연하는 블랙핑크 지수 / 넷플릭스
'월간남친' 주연 배우 서인국 / 넷플릭스
'월간남친' 주연 배우 서인국 / 넷플릭스

지수가 맡은 미래는 힘겨운 현실 때문에 연애와 사랑을 뒤로 미룬 평범한 회사원이다. 10일 공개된 캐릭터 스틸에는 지친 표정으로 출근하는 미래가 담겼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쓰고 졸고 있는 모습은 짠한 현실 직장인을 그대로 반영했다. 다른 컷에서는 한겨울 야외에서 발을 구르며 추위에 떠는 장면도 포착됐다. 미래의 고단한 회사 생활이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후 공개된 사진에서는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월간남친' 디바이스를 착용한 미래가 등장한다. 가상 세계로 들어간 미래에게 어떤 로맨스가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서인국이 연기한 경남 캐릭터도 다양한 매력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내모 스튜디오의 실력파 웹툰 PD인 경남은 미래에게 피하고 싶은 알 수 없는 동료로 그려진다. 공개된 스틸 속 업무에 집중한 경남은 범접하기 어려운 능력자의 분위기를 풍긴다. 미래를 향한 무표정한 시선에서도 묘한 거리감이 전해진다. 반면 술에 취한 듯한 모습을 담은 사진에서는 평소와 정반대인 허술하고 귀여운 면모가 드러나 반전 매력을 예고한다.

'월간남친'에서 서미래 역을 맡은 지수 / 넷플릭스
'월간남친'에서 서미래 역을 맡은 지수 / 넷플릭스
'월간남친'에서 박경남 역을 맡은 서인국 / 넷플릭스
'월간남친'에서 박경남 역을 맡은 서인국 / 넷플릭스

여기에 배우 서강준과 이수혁이 특별 출연으로 합류해 작품의 화려함을 더한다. 두 배우는 가상 연애 서비스 내 이상형 남자친구 옵션으로 등장해 비주얼 조합을 완성한다. '언더커버 하이스쿨'로 화제를 모은 서강준과 '내일', '플레이어2'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 폭을 넓힌 이수혁의 참여는 극의 설렘 지수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수혁은 서인국과 '어느 날 우리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어 재회가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 배우 김성철도 지수의 전 남자친구 역으로 등장하며, 이재욱, 김영대, 이현욱, 이상이도 특별출연진으로 이름을 올려 초호화 라인업을 완성했다.

'월간남친'에 특별출연하는 배우 김영대 / 넷플릭스
'월간남친'에 특별출연하는 배우 김영대 / 넷플릭스

지수는 "미래는 열심히 살고, 자기만의 시간에서 행복을 찾으려 하는 평범한 청춘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을 만한 보편적인 인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연기할 때는 미래의 감정을 잘 살려보고자 노력했다"라고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서인국은 경남을 "무뚝뚝함 속 섬세함을 가진 캐릭터"라고 소개하며, "반전도, 재미도 있으니 많이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정식 감독은 "미래라는 인물이 성장해 가는 과정과 미래, 경남의 관계성이 어떻게 변화해 가는지가 가장 큰 관전 포인트"라며, "현실에서 사랑에 상처받은 미래가 '월간남친'이라는 가상 세계를 경험하며 스스로를 치유하고 다시 사랑할 용기를 찾아가는 과정이 그려진다. 그 여정 속에서 시청자분들 역시 미래의 감정에 공감하고 자연스럽게 응원하게 되시리라 생각한다"라고 설명해 기대감을 높였다.

'월간남친' 예고편 속 한 장면 / 넷플릭스
'월간남친' 예고편 속 한 장면 / 넷플릭스

예고편을 본 네티즌들은 "이거 혹시 지수 여주로 놓고 남주로 누구 쓰지 고민하다가 하나씩 다 넣자고 결정해서 만들어진건가요ㅋㅋㅋㅋ 조합이 진짜 장난 아니다", "오 지수랑 유인나 설강화 이후로 다시 만나네", "와 미친 서강준, 이수혁, 이재욱, 서인국을 한 드라마에서 볼 수 있다고요...?", "진짜 재밌겠다...남주 레전드", "남배우들 라인업 미쳤습니까? 레전드네", "확실히 눈은 즐겁겠다ㅋㅋㅋㅋ", "존예 존잘들 볼 생각에 설렌다ㅋㅋㅋㅋ", "특출 라인업이 서강준, 이수혁, 이재욱이라니", "지수 얼굴이 다했네. 너무 설렌다", "얼굴합만 봐도 만족", "재밌을 것 같다. 넷플 열일하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지수와 서인국, 서강준, 이수혁 등 탄탄한 배우진이 만들어낼 로맨틱 코미디 '월간남친'은 오는 3월 6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유튜브,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