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김춘식 교수, 나주와 전남 교육 발전 기여 공로 나주시장 표창 수상
2026-02-20 12:30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김춘식 교수, 나주와 전남 교육 발전 기여 공로 나주시장 표창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에너지경영학과 김춘식 교수가 나주시 교육 발전과 전라남도 K-에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나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 교수는 나주교육빅뱅TF 위원으로서 나주 교육의 미래 10년 설계에 참여했으며, 나주교육지원청 국제교육교류 추진위원으로서 나주시 미래 교육의 국제경쟁력 확보에 이바지했다. 특히 인공지능시대의 인간과 미래교육을 주제로 독일연방정부와 아헨공대가 주관하는 칼만 해외 석학 활동을 수행하며 나주 교육발전특구의 국제협력 기반을 확충하고, 독일 교사 및 교육연구자와 나주의 교육교류를 추진함으로써 나주시가 국제교육도시로 도약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외에도 R&E ‘글로컬 창의융합 발표토론’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전남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컬 역량과 독서인문 기반 창의융합 발표토론역량을 강화하고, 교육발전특구 연구와 전남교육 행정‧정책에 대한 자문활동으로 K-에듀 전남 모델을 고도화하는 등 지역사회 교육생태계 혁신을 이끌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한국독일사학회 제19대 회장으로서 한독 교육·문화 교류를 확대하고, 전라남도 인재육성교육 정책자문위원장·도정평가위원·국제교류자문관 등으로 활동하며 전남 지역의 인재 양성과 국제화에 기여해 왔다.
김춘식 교수는 “뜻깊은 상을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지역 인재들이 미래 교육을 통해 세계를 이끄는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K-에듀 전남 모델을 고도화하고, 해외 교육 교류 확대를 위한 기반 마련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기반 교육 모델이 국제적 교육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혁신적인 교육 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