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福) 담고 웃음 더한 설 명절, 순천만잡월드 북적

2026-02-20 21:58

add remove print link

맛보고 만들고 즐기며, 웃음 가득 채운 설날 특별 체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설 연휴를 맞아 순천만잡월드에서 개최한 ‘복 잡(JOB)아라! 잡월드 설날 놀이터’ 행사가 가족 단위 체험객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복 잡(JOB)아라! 잡월드 설날 놀이터'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복 잡(JOB)아라! 잡월드 설날 놀이터'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설날 연휴를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세대 공감형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예약이 조기 마감될 만큼 큰 인기를 모으며 설날 대표 가족 체험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행사는 ‘맛보고·만들고·즐기는’ 설날 복 체험을 주제로 운영됐다.

‘맛보는 복’에서는 새해 소망을 담아 전통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만드는 복’에서는 말의 해(병오년)가 상징하는 도약과 행운의 의미를 담아 붉은 말 키링 제작 체험을 진행했다.

순천만잡월드를 찾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붉은 말’ 키링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순천만잡월드를 찾은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붉은 말’ 키링 만들기 체험에 참여하고 있다

‘즐기는 복’에서는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활쏘기 등 전통놀이 체험을 통해 가족이 함께 어울리는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연출했다. 더불어 꿈나래 놀이터를 개방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하며 행사장은 종일 활기로 가득 찼다.

시 관계자는 “설날에 방문해주신 가족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우리 전통과 설날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느끼고, 가족이 함께 모여 복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만잡월드는 크리스마스, 겨울방학, 설날 이벤트 등 계절과 테마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