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의정부' 향한 첫발…안병용 의정부시장 예비후보, 시민 속으로 파고든 소통 행보

2026-02-22 12:53

add remove print link

이재명과 16년 인연으로
의정부 전성시대 열겠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1일 의정부시에서 개최된 여러 행사에 연이어 참석하며 시민들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 건강과 안전을 기원하는 진솔한 행보로 선거운동에 나섰다.

의정부시산악회 시산제
의정부시산악회 시산제

오전 10시 30분 의정부시산악연맹 시산제에서 산악회원들과 따뜻한 인사를 나눈 안 후보는 안전한 산행과 건강을 기원했다.

이어 11시에는 의정부JC특우회 척사대회에 참석해 회원들과 윷놀이를 함께 즐기며 건강과 만복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JC특우회 척사대회 인사
JC특우회 척사대회 인사

오후 2시에는 의정부시 장암동 아일랜드캐슬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이재강 국회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해 시민들과 반갑게 소통하고, 참석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및 전직 국회의원들과 친근한 대화를 통해 견고한 정치 네트워크를 확인했다.

이재강 의정보고회 참석
이재강 의정보고회 참석

안 예비후보는 이 자리에서 “의정부전성시대를 만들기 위해 애쓰시는 이재강 국회의원님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에는 ‘이제는 진짜 의정부, 지금은 안병용’이라는 피켓을 들고 의정부시내 주요 교차로에서 시민들을 만나 유쾌하고 진솔한 소통을 이어갔다.

의정부시내 인사
의정부시내 인사

또한 이날 SNS를 통해 “의정부시장 출마의 큰 동기는 〈이재명〉 대통령과의 깊은 인연과 믿음 때문”이라며, 2010년 초선 의정부시장 당시부터 〈이재명〉 지킴이로서 함께해 온 과정을 소개했다.

특히 21대 대통령선거에서는 중앙선대위와 경기도선대위 등에서 주요 역할을 맡아 〈이재명〉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선거유세 이재명 지지호소
대통령 선거유세 이재명 지지호소

안 후보는 “의정부는 70년 이상 가장 많은 미군 부대를 안고 힘겹게 살아온 도시다. 대통령께서 약속하신 대로 반환 미군 공여지를 국가가 책임지고 관리해 주실 것을 간절히 요청드린다”며, “〈이재명〉 대통령 당선을 위해 힘썼던 저처럼 이제 대통령께서 의정부를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청원했다.

이날 행보는 의정부시민과의 깊은 교감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을 향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며, 안병용 예비후보가 ‘진짜 의정부’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실천해나가는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 평가받고 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