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앱, 스마트폰 배터리 빨리 닳게 해"

2014-04-09 09:06

add remove print link

[페이스북앱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활성과 비활성을 반복해 스마트폰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

[페이스북앱이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 활성과 비활성을 반복해 스마트폰 배터리를 빨리 닳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미지=플리커 (https://www.flickr.com/photos/hummy/3863651862/)]

스마트폰 배터리가 빨리 닳는 이유 중 하나는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는 8일(현지시각) "애플 스토어 고객상담 전문 직원 한 지니어스(Genius)가 아이폰 iOS 코드를 테스트 해본 결과, 페이스북 앱은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도 배터리를 많이 잡아먹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전했다. 이 주원인으로 페이스북앱 백그라운드 프로세스(background processes)가 지목됐다.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는 앱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도 활성화돼 작업을 하는 기능을 한다. 특히 페이스북앱 메신저는 10초 단위로 활성과 비활성을 반복해 배터리가 쉽게 닳는다는 것.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먼저 스마트폰에서 [환경설정(Settings)]-[개인(Privacy)]으로 들어가 '위치 서비스(Location Services)' 탭을 비활성화해야 한다.

또 페이스북 앱에서 '설정'에 들어가서 '일반 설정' 항목에서 '채팅 가능 여부' '메신저 위치 서비스' '사진 동기화' 등을 비활성화하고 새로고침 간격은 최대한 길게 하거나 '안 함' 으로 설정해놓는 것이 좋다.

이밖에 비지니스 인사이더는 "푸시알림 기능을 가급적이면 설정을 해제하고, 전화 서비스 불량지역에서는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면 좋다"고 밝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