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악성코드 걱정 전혀 없습니다

2014-07-31 17:52

add remove print link

안녕하십니까?최근 모 언론사가 위키트리를 통해 악성코드 유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

안녕하십니까?

최근 모 언론사가 위키트리를 통해 악성코드 유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위키트리 사이트를 통해 지난 7월 16일부터 25일까지 위키트리를 통해 악성링크 삽입이 이뤄졌다고 '빛스캔'을 인용해 전하고 있습니다. 

먼저 위키트리는 이미 지난 18일 새벽에 악성코드를 발견해 완전히 제거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지난 18일 위키트리는 사이트 장애를 겪었으며, 이때 악성코드를 발견해 근본적으로 해당 코드를 제거하고 이후 지금까지 모니터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악성코드는 유명 여행사 사이트를 포함해 대형 쇼핑몰 사이트, P2P사이트 등을 통해 유포되는 코드와 같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위키트리에서 같은 코드가 발견됐다는 점에서 특이한 일로 받아들여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모니터링 결과 18일 이후 같은 악성코드는 발견되지 않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이나마 독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사과 드리며, 저희 위키트리 운영진은 사이트 보안에 보다 철저를 기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독자 여러분께서는 아무런 걱정 마시고 SNS 최강뉴스 위키트리를 즐기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7월 31일

위키트리 운영진 올림

home 편집자 webmaster@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