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차 AG, '아슬란'이란 이름으로 곧 출시

2014-08-25 13:29

add remove print link

[현대자동차 '아슬란' / 이미지 =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

[현대자동차 '아슬란' / 이미지 =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가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인 프로젝트명 'AG'가 '아슬란'이란 이름으로 곧 출시될 전망이다.

현대차는 25일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개념 프리미엄 세단 ‘AG(프로젝트명)’의 차명을 ‘아슬란(ASLAN)’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5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AG를 일반에 공개했었다.

[지난 5월 국제모터쇼에서 일반에 공개된 '아슬란' / 움짤 = 위키트리 ]

현대차는 ‘아슬란’은 ‘사자(獅子)’라는 의미의 터키어로 ‘세련되고 위풍당당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신개념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콘셉트를 반영한 이름이라고 밝혔다.

아슬란은 그랜저와 제네시스 중간급인 프리미엄급 세단으로 가격은 4000만원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슬란은 BMW·아우디 등 독일 고급차 모델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한 아슬란은 플루이딕 스컬프처(물이 흐르는 듯한 디자인) 2.0을 적용했으며, 소음과 진동에 대한 대책을 통해 최고급 세단 이상의 정숙성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사진 = instagram @luxteria]

현대차 관계자는 "당당하고 품격 있는 외관과 안정적인 승차감, 최상의 정숙성을 지닌 신차가 초원을 내려다보는 여유로움을 유지하면서도 사냥을 할 때는 맹수로 돌변하는 사자의 이미지와 비슷하다는 점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