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신경쓰기 시작한 남자들을 위한 팁 15개

2014-09-18 17:12

add remove print link

1. 당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라 [pixabay.com] "'TPO' (시간-장소-상

1. 당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라

[pixabay.com]

"'TPO' (시간-장소-상황)에 맞게 옷을 입어라"라는 말을 들은 적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말을 너무 곧이 곧대로 따르면 무개성에 빠질 수도 있다. 옷은 자기를 표현하는 도구다. 궁극적으로 스타일은 누가 가르쳐줄 수 없다. 스스로 시행착오를 거치며 발견하고 창조해내야 한다.

'정장을 잘 입는 품격남'도 좋고, '구겨진 셔츠에 가죽잠바' 나쁜 남자 스타일도 좋다. 당신은 세상에 어떤 사람으로 비춰지기를 원하는가? 옷 입기로 당신의 색깔을 드러내라.

2. 옷에 신경쓰지 않는 상남자라고?

"난 남자다. 난 옷에 신경쓰지 않는다"라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하지만 그 결과는?

아무렇게나 입는 당신에게서 사람들은 '남자다움'를 보는 게 아니라, 촌스럽고 둔한 사람을 본다. 남자다움의 화신인 '파이트클럽' 타일러 더든을 봐라. 그 화려한 스타일을! (타일러 더든처럼 입으라는 뜻은 아니다)

사실 '옷에 신경쓰지 않는' 남자다운 남자라는 스타일은, 사실은 고도로 계산된 스타일이다.

3.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스타일을 베껴라

연예인은 옷을 그냥 입지 않는다. 24시간 코디가 따라붙고 조언한다. 연예인 본인도 24시간 몸과 스타일을 어떻게 가꿀까 신경쓴다. 한마디로 스타일에 대해선 뭘 좀 아는 사람들이다. 멋있게 느껴지는 연예인들이 평소에 옷을 어떤 식으로 입는지를 검색해보고, 하나둘 따라하다보면 자신의 스타일을 찾아갈 수 있다.

다만 자신에 잘 맞는 타입을 잘 취사선택해야 한다. 지드래곤을 따라할 때는 그에 걸맞는 대가를 치를 생각도 해야...

4. 핏은 브랜드보다 중요하다

[pixabay.com]

옷은 몸에 맞아야 한다. 타이트하게 맞을 수도 있고, 약간 느슨하게 맞을 수도 있다. 어쨌거나 크면 안된다. 옷에 잘 맞기만 해도 훨씬 멋있게 보인다.

핏 > 옷감의 소재 > 컬러 > 브랜드.

5. 리폼은 당신의 친구

집에 있는 안 맞는 옷들은 리폼해라. 핏을 조정해라. 옷을 싸게 사서 리폼해라. 훌륭한 수선사를 알아두면 두고두고 도움이 될 것이다.

6. 유니폼을 만들어라

스티브 잡스가 터틀넥에 청바지만 입은 데는 다 이유가 있다. 특정 일을 할 때, 특정 장소를 갈 때 입는 자신만의 유니폼을 만들어라. 코디에 드는 시간을 덜어줄 뿐 아니라, 정신적 마음가짐도 다 잡게 해 줄 것이다. 유니폼을 입는 것 자체가 하나의 의식(ritual)이 된다.

7. 자제해야할 4대 아이템 : 카고 팬츠, 카키 팬츠, 샌들, 로고가 새겨진 옷

카키색 바지는 이미 20년 전 아이템이다!

샌들... 여자는 상관없다. 하지만 당신이 남자라면? 해변에서만 신어라.

카고 팬츠.... 당신이 대학생 이하라면 괜찮다.

로고가 새겨진 옷... 당신은 특정 브랜드 홍보사원이 아니다.

8. 주변 환경보다 딱 한 단계만 잘 입으려고 해봐라

맥도날드에 가는가? 그러면 맥도날드 손님들보다 한 단계만 잘 입으려 해라. 수업을 들으러 가나? 같은 수강자들보다 한 단계만 잘 입어라.

두 단계 잘 입으면 너무 튄다. 하지만 한 단계 잘 입으면 사람들이 당신을 다르게 쳐다볼 것이다.

9. 지갑은 얇게

[flicker.com / torbakhopper(32029534@N00)]

뚱뚱한 지갑 대신 딱 필요한 현금과 카드만 들고 다녀라. 얇은 지갑이나 머니 클립을 애용해라. 뚱뚱한 지갑을 바지 뒷주머니에 끼지 않도록 주의.

10. 헤어디자이너와 늘 활발히 커뮤니케이션해라

[flicker.com / Zacc Anson(14735291@N06)]

남자 스타일의 완성은 머리 스타일이다. 그만큼 중요하다. 머리 자를 때 무표정하게 앉아 있지 말고, 헤어디자이너에게 이것저것 물어보고 상담해라.

11. 라운드 티 대신, 브이넥이나 헨리티셔츠는 어떤가

[헨리 셔츠]
라운드티도 좋지만 평범하다. 하지만 왠지 브이넥과 헨리티셔츠는 쿨해 보인다.

12. 레이어링(Layering)을 잘 해라

[flickr]

어떻게 옷을 여러 겹 껴입느냐는 스타일에서 굉장히 중요하다. 잘만 겹쳐 입어도 상당히 멋있다.

13. 드라이 클리닝을 애용해라

세탁기를 잘못 써서 옷을 구기거나 상하게한 경우가 많다. 약간 돈이 들겠지만, 드라이 클리닝을 맡기면 훨씬 깔끔하고 수월하게 세탁할 수 있다.

14. '믹스 앤 매치'가 가능한 기본 색깔, 기본 아이템을 고른다

[flickr]

튀는 색을 좋아할 수 있고, 그게 스타일이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제서야 옷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면 남성 스타일의 4대 기본 컬러, 즉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부터 시작해라. 그리고 기본 아이템들을 갖춰라. 상의 하의 아티템을 벗었다가 입어보면서 매치해 봐라. 어느 순간 멋있어 보이는 매치업을 발견할 것이다.

15. 본인과 잘 어울리는 '킬러 아이템' 하나를 개발해라

딱 하나, 뭔가 희한하고 쿨한 걸 가져라. 당신만의 그 무언가. 그게 특이한 시계나 넥타이일수도 있고, 팔찌일수도 있고, 문신일 수도 있고, 귀걸이나 목걸이일 수도 있고, 독특한 헤어스타일일 수도 있다. 멜빵이나 턱수염일 수도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