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다니지 않고' 사무실서 할 수 있는 운동 6가지

2014-09-23 15:40

add remove print link

얼마 전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

얼마 전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관심을 모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직장인들은 회사에서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자리에 오래 앉아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앉아있는 시간이 많을 수록 다리 근육이 잘 수축되지 않아 혈관이 혈액을 효과적으로 심장으로 보내지 못하게 됩니다. 이에 혈류량이 증가했을 때 혈관이 확장하는 기능이 저하되게 됩니다. 또 고지혈증 등 대사질환 위험도 높아집니다.

바쁜 일상에 따로 헬스장(피트니스 클럽)에 다닐 여유가 없고, 뻣뻣해진 목과 손목, 풍만해져가는 뱃살과 엉덩이살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정리한 '회사 자리에서 할 수 있는 간단 운동법'입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 'ShareHows'에 올라온 영상으로, 트레이너 '케빈'이 사무실에서 시범을 보이며 운동법을 알려줍니다.

- 목과 손목 스트레칭 (거북목증후군과 손목터널증후군 예방법)

[이하 영상=유튜브 'ShareHows']

1. 목 운동법- 앉은 의자에서 허리를 바로 세우고, 힘을 풀어 어깨를 내린다.- 목을 위, 아래로 반복해서 젖힌다. (1세트 3회)- 목을 좌, 우로 반복해서 돌린다. (1세트 3회)(이 방법을 한번에 2세트씩 수시로 해준다.)
2. 손목 운동법- 의자에 앉아 양쪽 손목을 각각 직각으로 10초씩 당긴다. (1세트 10초)- 손목을 돌린다. (바깥쪽으로 돌리며 접고, 반대로 돌리며 핀다. 1세트 10회)(손목이 풀편할 때마다 수시로 해준다.)
- 엉덩이와 팔 뒤쪽 운동법

3. 엉덩이 운동법- 의자에서 일어나면서 엉덩이 근육을 조인다.- 힘을 주며 앉고 무릎은 발 끝으로 나가지 않게 한다.(시간이 날 때 수시로 해준다.)
4. 팔 뒤쪽 운동법- 의자에 있는 팔걸이를 잡는다. 이후 어깨를 내리고 팔을 펴준다. 내려올 때도 팔에 힘을 준다. (1세트 10회)(1번에 3세트씩 해준다.)

- 종아리 및 허벅지 운동법 (다리 부기 빼는 방법)

5. 종아리 운동법-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펴고 앉아 발목을 위로 꺾는다. (1세트 10회)- 앉아서 '까치발'을 든다. (1세트 10회)(업무를 하면서 수시로 해준다.)
6. 허벅지 운동법- 의자에 앉아서 허리를 바로 세운다.- 다리를 펴고 골반을 고정시킨다. - 다리를 위, 아래로 움직인다. (1세트는 오른쪽 다리 10회-왼쪽 다리 10회, 하루에 2세트씩 한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