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13가지 방법

2014-09-26 18:48

add remove print link

성인의 대다수가 자신만의 레시피를 갖고 있다는 식품 라면. 좀 더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방

성인의 대다수가 자신만의 레시피를 갖고 있다는 식품 라면. 좀 더 맛있게 끓일 수 있는 방법 1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의외의 재료 '쌈장'

KBS '스펀지'

KBS '스펀지'에 소개된 레시피입니다. 라면에 각종 재료를 넣고 맛을 평가한 결과, 쌈장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요. 의외의 결과죠?

쌈장의 매콤함이 라면의 얼큰함과 잘 어우러진다는 평입니다.

2. 라면에 설탕

학창시절, 학교 앞 분식집에서 먹던 '달달한' 라면이 생각난다면 설탕을 반 스푼 넣어보세요.

라면의 얼큰함과 설탕의 달달함이 의외로 중독성 있습니다.

3. 후춧가루 솔솔

후춧가루는 맵고 향기로운 특이한 풍미가 있어 고기 누린내나 생선 비린내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데요. 라면과도 잘 어울리는 조합입니다.

깔끔하고 알싸한 맛을 원하는 분들은 후추를 넣어보세요.

4. 순한 맛을 원한다면 두부를

라면에 넣은 두부를 충분히 익혀주세요. 마치 찌개를 먹는 것과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좀 더 부드러운 맛을 원한다면 순두부도 좋아요.

5. 불은 최대로

중국집 같은 화력은 안 되더라도 가스레인지 불을 최대치로 올려주세요. 특히 처음부터 끝까지 최대 화력을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6. 감칠맛 더하는 식초

KBS '해피투게더'

라면을 먹기 전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린 뒤, 저어 주세요.

라면의 감칠맛이 배가됩니다.

7. 깻잎 5~7장 넣기

기름기 있는 참치김밥에 깻잎을 까는데요. 라면에도 깻잎을 넣어보세요. 라면 한 봉지당 5~7장의 깻잎을 넣으면 느끼함을 줄여 줍니다.

8. 면을 '들었다 놨다'

쫄깃한 라면을 먹기 위해서는 좀 더 부지런해야 합니다. 라면이 끓는 동안 수차례 면을 들었다 놓았다 해주세요. 이렇게 면을 괴롭혀(?) 주면 탱탱해진 면발을 맛 볼 수 있습니다.

9. 물의 양은 정확히 지키자

기본 중의 기본. 물의 양입니다. 라면 봉지에 적힌 레시피는 괜히 있는 게 아닌데요.

가능한 한 550cc의 정량을 지켜 주세요.

10. 달걀 푼 라면은 '타이밍'이 중요

끓는 라면에 달걀을 깨뜨려 넣기 보다는 그릇에 달걀을 미리 풀어 놓으세요. 푼 달걀물에 깨소금, 참기름, 후추를 살짝 뿌려 둔 뒤, 라면이 거의 익었을 때 달걀물을 부어 주세요.

이때 냄비 가장자리부터 안으로 원을 그리듯 조금씩 달걀물을 흘려주시면 됩니다. 달걀을 너무 일찍 풀면 딱딱해지고, 너무 늦게 넣으면 겉돌 수 있으니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11. 치즈를 넣었다면 젓지 말자

분식집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치즈라면'.

라면 먹기 직전, 치즈 한장을 올리셨다면 젓가락으로 젓지 말고, 면발을 건져 올린다는 느낌으로 후루룩.

12. 집에 있는 국을 이용하세요

위키피디아

버리자니 아까운 국을 라면 끓일 때 사용해 보세요. 라면의 장점은 어떤 국물과도 조화가 가능하다는 건데요.

대신 간이 돼 있는 국물이기 때문에 스프는 조금만 넣어주세요.

13. 물 대신 우유로

KBS '해피투게더'

다 끓인 라면에 우유를 넣는 방법은 많이들 해보셨을 텐데요. 라면을 끓일 때 물 대신 우유로만 끓여보세요. 담백한 맛을 최대치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