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라 준비했어" 숙취해소를 위한 음식 8가지

2014-12-03 20:58

add remove print link

12월 스케줄은 '술케줄'인 경우가 허다하다. 상큼한 컨디션으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아

12월 스케줄은 '술케줄'인 경우가 허다하다. 상큼한 컨디션으로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아래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 어떨까.

1. 조개탕
[commons.wikimedia.org]

조개는 알코올 분해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타우린이 풍부하다. 뿐만인가. 비만을 억제하기도 하고, 쓸개즙을 만드는 과정에서 체내 지방을 유화시키기도 한다.

2. 아몬드

[pixabay.com]

인디언들의 지혜. 술 마시기 전에는 아몬드를 먹어라. 아몬드가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3. 달걀

[pixabay.com]

'완전식품' 달걀은 숙취에도 좋다. 달걀의 단백질에는 알코올 독소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시스테인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4. 초코우유

[flickr.com]

술 마시면 어쩐지 초코우유가 생각나곤 했는데, 이유가 있었던 모양. 초코우유에는 카테란,흑당,타우린이 들어있어 숙취해소를 돕는다. 특히 빠르게 도움을 준다는 장점. 초코우유만 고집할 필요는 없다. 위벽을 보호하고 알코올의 흡수를 방해하는 우유 자체가 알코올 중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5. 감잎차

[flickr.com]

감잎차는 비타민C가 많은 차다. 따라서 성인병과 비만에 도움이 된다. 간의 해독을 돕는 특성 때문에 숙취 해소 시 감잎차를 마시면 그냥 물을 마시는 것보다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

6. 연근

[common.wikimedia.org]

뿌리채소, 연근은 영양분이 풍부하다. 특히 위와 장에 좋아서 위가 약한 사람들은 연근을 갈아 꾸준히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빠른 숙취해소 효과도 덤이다.

7. 오렌지

[pixabay.com]

오렌지의 비타민C가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 알코올 분해에 비타민 C가 많이 필요한 탓. 술을 많이 마시면 피부가 푸석해지는 것, 비타민 C가 피부를 맑게 만드는 것. 물고 물리는 이들의 관계.

8. 토마토

[common.wikimedia.org]

토마토는 칼륨이 풍부한 채소다. 그리고 이 칼륨은 알콜이 손상시킨 혈관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혈관을 지키면? 혈압도 안정된다. 숙취 해소를 위해 토마토를 먹도록 하자.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