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맥커리가 밝힌 '사진 구도 잡는 법' 9가지

2015-06-21 12:14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COOPH']사진 전문 온라인 매거진 'COOPH'가 유명 사진 작가 스티븐 맥커리의 도움을 받아 '사진 구도 법칙 9가지'를 설명한 영상을 공개했다.스티븐 맥커리는1985년 작품 '아프간의 소녀'로 이름을 알린 세계적 사진 작가로혁신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진으로 유명하다.스티븐 맥커리가 알려주는 사진 구도 비법을 알아보자.1. '3분의 1' 법칙화면을 가로와 세로로 3등분한 후 교차점에 흥미로운 포인트를 둔다. 중요한 요소는 선을 따라 흐르게 한다.2. 길잡이선시작점에서 소실점으로 보는 이의 시선을 유도해 주제를 강조한다.3. 대각선대각선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4. 프레임창틀이나 문과 같은 자연스러운 프레임을 활용한다.5. 명도 대비피사체와 배경이 대조되는 지점을 찾는다.6. 프레임 채우기피사체를 클로즈업 해 화면에 가득 담는다.7. 눈의 위치중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눈을 사진 가운데에 둔다.8. 패턴과 반복패턴은 만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하지만 더욱 최고인 것은 패턴이 방해받는 경우다.9. 대칭대칭은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10. 구도는 중요하다. 하지만 법칙이 전부인 것은 아니다정말 중요한 것은 스스로 사진을 즐기는 것이며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다.

[유튜브 'COOPH']

사진 전문 온라인 매거진 'COOPH'가 유명 사진 작가 스티븐 맥커리의 도움을 받아 '사진 구도 법칙 9가지'를 설명한 영상을 공개했다.

스티븐 맥커리는1985년 작품 '아프간의 소녀'로 이름을 알린 세계적 사진 작가로혁신적이고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사진으로 유명하다.스티븐 맥커리가 알려주는 사진 구도 비법을 알아보자.

1. '3분의 1' 법칙

화면을 가로와 세로로 3등분한 후 교차점에 흥미로운 포인트를 둔다. 중요한 요소는 선을 따라 흐르게 한다.

2. 길잡이선

시작점에서 소실점으로 보는 이의 시선을 유도해 주제를 강조한다.

3. 대각선

대각선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4. 프레임

창틀이나 문과 같은 자연스러운 프레임을 활용한다.

5. 명도 대비

피사체와 배경이 대조되는 지점을 찾는다.

6. 프레임 채우기

피사체를 클로즈업 해 화면에 가득 담는다.

7. 눈의 위치

중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눈을 사진 가운데에 둔다.

8. 패턴과 반복

패턴은 만족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하지만 더욱 최고인 것은 패턴이 방해받는 경우다.

9. 대칭

대칭은 보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한다.

10. 구도는 중요하다. 하지만 법칙이 전부인 것은 아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스스로 사진을 즐기는 것이며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다.

home 김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