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 성형술’ 보톡스 부작용 5가지
2015-06-05 16:48
add remove print link
아름다움을 위해 보톡스나 필러, 윤곽주사, 실리프팅 같은 간단한 '퀵 성형술'을 찾는 이
아름다움을 위해 보톡스나 필러, 윤곽주사, 실리프팅 같은 간단한 '퀵 성형술'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고통 없이 쉽게 예뻐질 수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SNS 등을 통해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보톡스 시술 할인 광고를 접하기도 한다. 과연 이 보톡스에 문제는 없을까?
보톡스(보툴리눔톡신)는 '보툴리눔' 독소가 주성분인 치료용 주사약의 상품명으로 '보툴리눔'은 부패된 통조림에서 발견되는 독소의 일종이다. '보툴리눔'은 청산가리보다 4000만 배나 더 강한 독성을 갖고 있다.
보톡스 시술은 정제된 보툴리눔 독소를 체내 주입해 근육을 마비, 시술 주위의 주름과 근육 등을 제거하는 심미적 목적의 미용시술이다. 비교적 간단한 보톡스 시술이라 해도 이는 엄연한 의료 시술이기 때문에 의사를 신중하게 골라야 한다.
의사들은 미용 목적의 보톡스 시술은 상당한 기술을 필요로 한다고 말한다. 시술은 환자의 피부 상태, 근육 모양, 근육의 움직임 등을 사전에 정확히 파악하고 적정한 양을 주사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보톡스 부작용 몇 가지를 정리해봤다.
1. 사무라이 눈썹
눈썹의 양끝이 올라간 모양인 '사무라이 눈썹'은 이마 전두근 바깥쪽의 마비가 불충분 할 때 발생한다.
이마 부위에 보톡스를 잘못 맞게 되면 눈썹이 치켜 올라가서 인상을 매섭게 만들기도 한다.
SBS
2. 안검하수
안검하수는 정면을 볼 때 윗 눈꺼풀이 비정상적으로 처져 있는 상태를 말한다. 주로 미간 주름을 치료하기 위해 눈썹 위쪽에 맞은 보톡스가 윗 눈꺼풀로 퍼져서 윗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이 일부 마비가 되고 이로 인해 눈꺼풀을 완전하게 뜰 수 없어 발생한다.
3. 부종
근육이 마비가 되면서 림프순환의 불안전함으로 인한 부종이 발생 하는데, 이 부종은 또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원인이기도 하여 미용상 장점으로 부각되기도 한다.
4. 무표정
무표정과 주사 부위가 무거운 느낌이 드는 현상은 지나치게 무리해서 보톡스를 받은 경우다.
개그맨 허경환 씨는 평소보다 많으 양의 보톡스를 맞았던 당시를 회상하며 "부작용으로 얼굴이 움직이지 않아서 미소가 실종됐다"며 "빨리 돌아오게 하려고 계속 뭔가를 씹었다"고 밝혔었다.

5. 피부 괴사, 시술 부위 색이 변하거나 염증이 생긴다
시술 부위에 멍이 들거나 붉은 기가 감돌 수 있다. 또 혈관이 많이 분포돼 있는 부위에 잘못 시술할 경우 혈관을 막아 피부괴사나 염증을 일으킬 위험이 높다.
눈 주위 혈관과 연결돼 있을 경우는 실명에 이르는 중대한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