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좋아하는 것 12가지

2015-06-09 18:24

add remove print link

1. 눈키스유튜브 'Moon Cat'고양이가 느리게 눈을 깜빡이는 것을 눈키스라고 한다.

1. 눈키스

유튜브 'Moon Cat'

고양이가 느리게 눈을 깜빡이는 것을 눈키스라고 한다. 자신을 사랑해달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사랑을 돌려주고 싶다면 고양이 눈을 비스듬이 바라보면서 눈을 천천히 감았다 뜨면 된다.

2. 머리 쓰다듬어주기

네이버TVCAST '마이펫티비'

고양이는 사람이 자신의 몸을 만지는 것을 싫어하지만 유일하게 머리 부분은 싫어하지 않는다. 특히 귀와 귀 사이 부분과 콧등, 뒷통수 등을 만져주면 매우 좋아한다. 운이 좋으면 그르릉 소리도 들을 수 있다.

3. 캣닢

유튜브 'faye valentine'

허브의 일종인 캣닢은 고양이 마약으로 불린다. 코에 살짝 갖다대면 마약에 취한 듯 행복해하는 고양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4. 박스

네이버TVCAST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박스를 유독 좋아하는 고양이. 비싸게 주고 산 고급 쿠션보다 쿠션이 배달된 택배 상자를 더 좋아하는 고양이 덕분에 집사들은 종종 허탈해하곤 한다. 고양이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밀폐공간에 있을 때 안정감을 느끼는 습성이 있다고 한다.

5. 비닐봉투

유튜브 '박민TV'

고양이는 비닐봉투의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매우 좋아한다. 비닐봉투를 흔들면 구석에 숨어있던 고양이가 달려올지도 모른다.

6. 깃털 장난감

유튜브 '최지숙'

깃털이 달린 장난감은 고양이가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다. 깃털이 달린 낚시대를 흔들면 고양이가 마구 흥분하며 낚시대에 달려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7. 통조림

유튜브 'IggyThePiggyCat'

사료가 그냥 커피면 캔 사료는 T.O.P다. 캔 사료에는 보통 참치나 연어, 게맛살 등이 들어가는데 향과 맛이 강해 고양이들이 선호한다. 자주 먹이면 비만과 치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8. 스크래쳐

유튜브 'Jae-Chan Ryu'

고양이는 특유의 긁는 버릇이 있다. 고양이가 긁는 행동을 하는 것에는 많은 이유가 있는데 고양이는 긁으면서 영역 표시를 하기도 하고 반가움을 표현하기도 한다. 또 근육 단련과 발톱 갈이를 위해서 발톱 긁기를 하기도 한다. 스크래쳐 위에 캣닢을 솔솔 뿌려두면 행복해하며 스크래쳐를 북북 긁는다.

9. 일광욕

플리커

고양이들은 창문에 올라가 일광욕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양이는 햇빛을 쐬면서 비타민D를 합성하고 털도 살균한다. 또 햇빛은 곰팡이 방지와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10. 숨바꼭질

유튜브 'Suphalak Phutpheng'

갑자기 고양이가 안보인다면 고양이는 당신과 숨바꼭질을 하고 있는 것이다. 미처 숨기지 못한 귀나 꼬리가 보일지 모르니 주의 깊게 찾아보자.

11. 수면바지

유튜브 'Adele Minju Park'

고양이가 꾹꾹이를 하는 것을 보고 싶다면 수면바지 위에 올려놓으면 된다. 고양이는 수면바지 특유의 부드러운 촉감을 매우 좋아한다.

12. 캣 그라스

유튜브 'faye valentine'

고양이는 육식 동물이지만 유독 캣그라스만은 좋아한다. 캣그라스는 귀리와 밀 등의 싹으로 스트레스 완화와 헤어볼 배출 등에 좋다. 헤어볼은 고양이가 삼긴 털이 소화기관에 뭉친 것이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