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체가 궁금했던 '얼굴 없이 데뷔한 가수' 9인
2015-06-19 15:06
add remove print link
1. 브라운아이즈윤건 씨와 나얼 씨로 이뤄진 그룹 브라운아이즈는 앨범 발매 후 라이브 프
1. 브라운아이즈
윤건 씨와 나얼 씨로 이뤄진 그룹 브라운아이즈는 앨범 발매 후 라이브 프로그램을 준비하던 중 "하루에 앨범이 3만장 씩 나가는데 좀 놔둬보자"는 사장의 이야기에 얼굴 공개를 미뤘다.
유튜브 'smokingman83'
2. 김범수
첫 방송에서 얼굴을 공개한 뒤 음반 판매량이 바닥을 쳤다는 김범수 씨는 방송에 가면 매니저로 오해받기 일쑤였다고 한다. 가수 조성모 씨는 한 방송에서 "얼굴 없는 가수 1호는 김범수"라고 말하기도 했다.
유튜브 'chris125bsk'
3. 브라운아이드걸스
브라운아이드걸스는 데뷔 초부터 '리틀 빅마마'로 불리며 대중들의 궁금증을 자아낸 얼굴 없는 가수였다. 멤버 가인 씨는 한 방송에서 "준비를 오랫동안 했는데 사장님이 얼굴 없는 가수를 하라고 해 사기당한 줄 알았다"며 "내 얼굴 생각 못하고 언니들 얼굴 때문인 줄 알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유튜브 'MJ KIM'
4. 조성모
음반 발매와 동시에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조성모 씨는 당시 "내가 조성모다, 하고 외치고 싶었지만 본인의 모습이 정말 촌스러워 차마 하지 못했다"고 말한다.
유튜브 'dou fu'
5. 김연우
김연우 씨는 "거리에서 내가 부른 곡이 흘러 나와 자랑하고 싶었지만 세무사 같이 생긴 모습에 (말을 해도)사람들이 믿지 않았다"고 이야기했다.
유튜브 'fkillaaa'
6. 왁스
가수 왁스는 데뷔 당시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하며 자신의 무대에 배우 하지원 씨를 세워 화제를 모았다. 첫 공연 때는 공연장까지 지하철을 타고 갔는데도 알아보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고 한다.
유튜브 'Alejandro Kim'
7. 조관우
방송을 너무 하지 않아 온갖 루머에 휘말렸던 조관우 씨는 최근 한 방송에서 "다른 일거리가 있어 생계를 위해 얼굴을 가렸다"고 밝혔다. 방송이 싫었다기 보다는 두려웠는데 막상 방송에 나갔더니 그때부터 음반이 팔리지 않았다고 한다.
유튜브 'lemonajkw'
8. SG워너비
흥미진진한 뮤직비디오와 소몰이 창법으로 화제를 몰았던 SG워너비는 연습생 시절 성형을 권유받았으나 이를 거절하는 바람에 얼굴 없는 가수로 데뷔했다.
유튜브 'by eunju'
9. KCM
KCM은 데뷔 당시 브라운아이즈의 나얼과 음색이 비슷해 소문이 무성했던 가수다. KCM은 신비주의를 위해 정체를 감췄는데 그의 소속사 측은 신선함을 잃지 않기 위함이라며 KCM의 나이를 제외한 모든 사항을 철저히 비밀에 부쳤다.
유튜브 'namhoun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