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에서 조용히 추가된 '성관계' 항목
2015-09-19 14:46
add remove print link
애플 홈페이지애플 운영체제 iOS9 정식 업데이트 버전이 지난 17일 배포됐다. 공식적으로

애플 운영체제 iOS9 정식 업데이트 버전이 지난 17일 배포됐다. 공식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지만, iOS9에는 '성관계' 횟수를 기록하는 항목이 추가됐다.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건강' 앱은 2014년 발표된 iOS8에 처음 추가됐다. '건강' 앱은 운동·신체 측정·수면 분석·활력 징후 등의 데이터를 다룬다. 사용자는 이 정보를 앱이나 스마트 밴드 등 외부 장치에서 데이터를 받아 저장하거나, 원하는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한다.
iOS9 업데이트 이후 '건강' 앱을 실행시키면 건강데이터 옵션 안에 새로 추가된 '생식 건강' 항목이 있다. '생식 건강' 항목 안에는 생리·성관계·자궁경관 점액의 질 등의 목록이 있다.

아이폰 화면 캡쳐
'성관계' 항목을 들어가면 "성관계는 신체 및 정신 건강에 모두 영향을 미칩니다. 다른 신체 및 정신 건강에 관련된 기록과 함께 성관계를 기록하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적혀있다.
사용자는 '성관계' 항목에서 마지막 성관계를 한 날짜와 시간을 저장할 수 있고, 심지어 피임 기구 사용 여부까지 기록할 수 있다.
다만 사용자는 되도록 이같이 민감한 개인정보는 비밀번호 등으로 보호하는 게 좋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