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맨, 종현이 부른 '사랑해 이 말 밖엔' 영상

2015-11-18 09:36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TV캐스트,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샤이니 종현(김종현·25)이 부른

네이버 TV캐스트,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샤이니 종현(김종현·25)이 부른 '2015 사랑해 이 말 밖엔'이 화제다.

지난 17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에서는 종현이 '역주행송'을 부르는 '쇼맨'으로 출연했다.

역주행송이란 짧은 전성기를 뒤로 하고 사라진 가수(슈가맨)의 곡을 재해석한 곡이다.

종현은 '슈가맨'으로 등장한 가수 리치(본명 이대용·30)의 2001년 첫 번째 앨범 '아이 헤브 어 드림(I Have A Dream)' 타이틀곡 '사랑해 이 말 밖엔'을 재해석해 불렀다.

당시 이곡은 1위 후보에 올라 큰 인기를 끌었고 하나의 곡으로 4가지 버전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역주행송 프로듀서 필터는 무대에 앞서 "전형적인 미디어 템포의 R&B곡을 미디엄 레어 발라드로 편곡했다"고 말했다. 종현은 "멜로디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트렌드에 맞게 바꿨다"며 "코러스 라인을 많이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2015년 버전 '사랑해 이 말 밖엔'은 레트로 펑크 장르로 편곡됐다. 종현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화려한 무대 퍼포먼스를 더해 세련미를 더했다.

종현은 '응급실'을 부른 쇼맨 정승환과 대결에서 54대 46으로 이겨 유재석 팀에게 승리를 안겨줬다.

무대를 지켜본 원곡 가수 리치는 "반겨주셔서 감사드리고 역시 음악하는 사람은 음악을 하는 것이 맞구나 생각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네이버 TV캐스트,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리치는 1998년 아이돌그룹 '이글파이브'로 가요계에 데뷔해 '오징어 외계인'을 히트시켰다.

그는 보컬은 물론 작사, 작곡, 프로듀싱 부문에서도 재능을 보여 뮤지션으로 성장했다. 2009년 3월 '힘들어' 이후 8년 만인 내년 1월 솔로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