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아기 울음 그치게 하는 방법 영상
2015-12-04 10:51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Robert Hamilton우는 갓난아기의 울음을 금세 그치게 하는 방법이 공개됐
유튜브, Robert Hamilton
우는 갓난아기의 울음을 금세 그치게 하는 방법이 공개됐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각) 'Robert Hamilton' 유튜브 채널에 소아과 의사가 알려주는 우는 아기 달래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영상이다.
영상 속 아기는 서럽게 울다가도 의사 손길 한 번에 울음을 뚝 그친다(영상 1분50초부터). 5초도 안 되는 시간에 아이 울음을 그치게 한 영상 속 남성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모니카(Santa Monica)의 한 소아과 병원 의사 로버트 해밀턴(Robert Hamilton)이다.
로버트 해밀턴이 전한 우는 아기 달래는 방법이다.
아이의 오른팔을 접고 왼쪽 팔을 앞에 놓는다.
아이의 두 팔을 손 위에 놓고 다른 손으로 엉덩이를 받쳐준다.
아이 팔은 손끝이 아닌 손바닥으로 잡고 동시에 아이 턱을 받쳐줘야 한다.
이때 아이가 고개를 편히 둘 수 있도록 몸을 45도 각도로 기울여준 뒤 위아래로 흔들어 준다.
아이가 편안해지고 울음을 그친다. 아이 엉덩이를 받치고 부드럽게 위아래로 흔들어주고 왼쪽 오른쪽으로 돌려주면 된다.
영상에서 로버트 해밀턴은 이렇게 해도 아기가 울음을 그치지 않는다면 배고프거나 아픈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이 방법은 생후 2개월에서 3개월 사이의 아기들에게 매우 유용하다"면서 "생후 3개월이 지난 아기부터는 몸이 크기 때문에 안전하게 잡고 흔들기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영상은 4일 오전 현재 772만 8000건의 조회수를 넘어서며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