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서 좋고 재밌어서 더 좋은' 송년회 아이디어 7가지

2015-12-04 17:50

add remove print link

'송년회의 달' 12월이다. 해가 지나기 전 꼭 만나야 할 지인들을 만나고, 다함께 지난

'송년회의 달' 12월이다. 해가 지나기 전 꼭 만나야 할 지인들을 만나고, 다함께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며 나누자는 의미지만 대부분 식사를 하거나 술만 마시며 평범하게 보내기 쉽다.

조금 더 특별하고 기억에 남는 송년회를 보낼 수 있는 아이디어 7가지를 공개한다.

1. '취향 저격' 드레스코드 맞추기

송년회는 분위기다. 드레스코드를 맞춰 입어 송년회 분위기를 내보자.

'크리스마스', '올 블랙' 테마의 의상이 지겹다면 드라마 '응답하라 1988'처럼 복고풍 의상을 입거나 한 해 가장 기억에 남았던 패션테러리스트 동료나 친구 옷으로 단체복 의상을 맞춰 입는 건 어떨까?

2. '송년회를 부탁해' 음식 만들어 먹기

'음식'에 대한 관심이 유독 많았던 2015년, 여건이 된다면 송년회 음식을 다함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JTBC 예능 '냉장고를 부탁해'처럼 송년회 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일일 셰프'가 돼 송년회 음식을 준비하고 나눠먹으며 품평회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3. "송년회 스테디셀러" 마니또 게임

'응답하라 1988'에서도 나왔을만큼 고전 중에 고전 '마니또 게임'.

다소 식상할 수 있지만 '마니또 게임'을 하면 뽑은 상대방을 더 많이 관찰하고 더 깊이 이해하게 된다. 송년회 모임을 1-2주 정도 앞두고 마니또를 뽑은 다음 모임 당일에 공개한다. 마니또에게 왜 이 선물을 했는지에 대해 간단하게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져보자.

tvN '응답하라 1988'

4. "한 해 동안 고민들 훌훌 털어버리자" 안녕하세요 송년회

한 해 동안 고민과 걱정거리는 '송년회'에서 다 털어버리자.

방식은 KBS 예능 '안녕하세요'와 같다. 직장 내 팀이나 친구 별로 돌아가면서 사연을 쓴다. 재미있게 읽어주는 사회자를 뽑고 가장 인상적인 사연도 뽑는다. 한 해 동안 가장 고민이던 일, 재밌었던 일, 고마웠던 일 등도 함께 나눌 수 있다.

KBS 2TV '안녕하세요'

5. "함께 땀 흘리며 열정을 느끼자" 런닝맨 송년회

한 공간에 앉아서 하는 송년회가 지겹다면 '런닝맨 송년회'를 기획해보자.

실제 학교나 직장 등에서 SBS 예능 '런닝맨'을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2-3 명씩 팀을 나눠 주요 루트를 잡으면 된다. 미션은 인근 사물이나 사람, 사진을 찍어오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중간 중간 '이름표 뜯기'로 긴장감도 조성한다. 돌아오는 루트는 출발했던 학교나 직장으로 잡는다. 함께한 이들의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우승 팀 이름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를 할 수도 있다.

SBS '런닝맨'

6. "크루즈 타며 특별한 송년모임을" 2015 별밤 송년 디너크루즈

럭셔리한 송년회를 원한다면 '2015 별밤 송년 디너크루즈'를 이용해보자.

코레일에서 기획한 '2015 별밤 송년 디너크루즈'는 크루즈를 타며 해산물 뷔페, 선상 디너 파티, 공연 및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다. 12월 한 달만 운행되며 서울역에서 아라뱃길 선착장까지 이동한 후 경인아라뱃길 야경투어코스다. 평일 7만5000원,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은 8만8000원으로 운영된다.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 및 전화(1544-7755) 예약이 가능하다.

코레일 관광개발

7. "말했으니 안 지킬 수 없다" 신년 계획 발표하기

한 해가 가는 '송년회'가 아쉽다면 '신년회'를 함께 해보자.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지는 동시에 내년 계획을 발표하는 것이다. 자신이 계획한 일을 다른 사람들에게 말함으로써 안 지킬 수 없다. 내년 송년회에서 계획한 일들이 잘 지켜졌는지 확인도 해본다.

MBC '무한도전'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