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선아 니가 좋아하는 사람은?" 동룡의 조언

2015-12-20 09:08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tv캐스트, tvN '응답하라 1988''응답하라 1988' 덕선(혜리)이 동룡(이

네이버 tv캐스트, tvN '응답하라 1988'

'응답하라 1988' 덕선(혜리)이 동룡(이동휘)에게 연애 상담을 했다.

19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 14회에서는 '걱정말아요 그대'가 그려졌다. 이날 덕선은 정환(류준열)이 자신이 생일 선물로 준 분홍색 티셔츠를 형에게 양도했다고 오해하고 상처받았다.

좌절한 성덕선은 동룡에게 아무도 자신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슬퍼하며 "나는 사랑받을 자격이 없는 여자인가 봐"라고 말했다.

동룡은 그런 덕선에게 '물고구마가 좋아? 밤고구마가 좋아?' '이문세가 좋아? 박남정이 좋아' 등의 단순한 질문을 했다. 덕선은 군고구마, 이문세라고 즉답했다.

이내 동룡은 "정팔(정환)이가 좋아? 선우가 좋아?"라고 물었다. 이에 덕선은 "왜 그런 걸 물어보고 그래"라고 멋쩍어 했다.

동룡은 "덕선아, 넌 어떠냐고. 다른 사람이 좋아하는 거 말고 너. 니가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냐고. 고구마 취향은 그렇게 분명한 애가 좋아하는 사람 취향 같은 건 없냐. 남이 널 좋아하는 거 말고, 니가 누굴 좋아할 수도 있는 거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요즘 애들은 근의 공식만 알지 인생을 몰라요. 근데 너는 근의 공식도 모르고 인생도 모르고 아는 게 뭐야"라고 덧붙였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