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 몸 사랑할 수 없다" 이혼하며 성 정체성 밝힌 여가수

2016-01-07 18:22

add remove print link

Posted by 鄭宜農 Enno Cheng on&Wednesday, August

한 대만 여가수가 자신의 성정체성을 밝히며 이혼을 공식 발표해 화제다. 

7일 영문판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대만 싱어송 라이터이자 배우 에노 청(Enno Cheng)이 지난 3일 페이스북으로 자신의 이혼 사실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중국 연예 매체 ET투데이에 따르면 에노는 2013년 대만 밴드 'Fire Extinguishers' 멤버 삼 양(Sam Yang)과 결혼했다. 두 사람은 에노의 성 정체성 고민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사랑으로 감수해왔다. 

하지만 지난 3일 결국 두 사람은 이혼을 발표했다. 에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남긴 글에서 "더 이상 양과의 관계를 지속할 수 없었다"며 "자신을 지지해준 친구와 가족 그리고 팬들에게 고맙고 미안하다"고 전했다.

給長久以來一直支持著我與大正的朋友們:首先,這兩年來謝謝大家為我和大正的婚姻祝福,在2015年底,我們在擁抱彼此之後,以感傷但愉悅的方式,決定結束我們的愛情,卸下彼此情人的身份,但我們依然會是一起面對人生最重要的夥伴,是最好的朋友交...

Posted by 鄭宜農 Enno Cheng on Sunday, January 3, 2016

에노는 "두 사람이 감정적인 소통이 잘 이뤄져 결혼했으나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며 "우리는 같은 관심사를 가졌지만 나는 그의 몸을 사랑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양과는 절친한 친구 사이를 유지할 것"이라며 "양은 언젠가 잘 맞는 '소울메이트'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만은 상대적으로 성 소수자에 대한 차별이 적은 국가다. 특히 에노가 자신의 성 정체성을 공개한 이유에는 시점이 오는 16일로 예정된 대만 총통선거와도 맞닿아 있다는 시각도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압승이 예상되고 있는 야당 지도자 차이잉원 후보가 공개적으로 동성 결혼을 지지했기 때문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