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사회생활-연애하면서 느낀 점"

2016-01-07 20:33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한 커뮤니티 이용자가 '20~30대에 사회생활과 연애를 하면서 느낀 점'을

pixabay

 

한 커뮤니티 이용자가 '20~30대에 사회생활과 연애를 하면서 느낀 점'을 밝혀 네티즌의 많은 공감을 사고 있다.

지난달 12월31일 온라인 커뮤니티 '디젤매니아'에는 "곧 40대"라고 말한 한 이용자의 글이 올라왔다. 남성으로 추정되는 이용자는 자신이 20~30대에 사회생활을 하면서 느낀 점을 털어놓았다. 이 장문의 글에는 이용자의 진심 어린 조언이 담겼다. 

이용자는 먼저 '사회생활'과 관련해 "직장생활은 길다. 하루하루 일희일비하지 말고 멀리 보라"며 "오늘 하나 안타 못 쳤다고 큰 흐름이 흔들리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회사 내에는 잘 나가는 스타급 직원이 있다. 그러나 영원히 반짝이지는 않는다"며 "오히려 평소 은은한 빛을 발하다 결정적인 순간에 빅뱅하는 직원이 더 크게 큰다"고 적었다. 이어 "메모하는 습관을 기르자. 휴대폰 메모장 말고. 의외의 순간에 빛을 발한다", "일을 잘 처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을 빨리 처리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 '연애'에 대해서 그는 "매달리지 말자. 좋았던 기억도 나빠진다"고 말했다. 이어 "여자든 남자든 인성이 가장 중요하다. 웬만해선 고치지 어렵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이외에도 이용자는 사회생활과 연애에 관련해 각각 60개, 40개의 짧은 글을 남겨 눈길을 끌었다. 

한편 비지니스 인사이더는 30대가 가장 후회하는 실수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