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네이프 교수' 알란 릭맨 암으로 별세

2016-01-14 22:07

add remove print link

영화 '해리포터' 영화 '해리포터'의 '스네이프 교수'로 잘 알려진 배우 알란 릭맨(Ala

영화 '해리포터'

영화 '해리포터'의 '스네이프 교수'로 잘 알려진 배우 알란 릭맨(Alan Rickman·69)이 암으로 세상을 떠났다.

14일(현지시각)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알란 릭맨이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Alan Rickman, giant of British film and theatre, dies at 69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알란 릭맨의 가족들은 성명을 내고 "알란 릭맨은 가족과 친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Actor Alan Rickman dies aged 69 - BBC News

1988년 영화 '다이 하드'의 악당 '한스 그루버' 역으로 스크린에 데뷔한 알란 릭맨은 영화 '센스 앤 센서빌리티', '러브 액츄얼리', '향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 등에 출연했다.

영국을 대표하는 배우 중 하나인 알란 릭맨은 암 투병 중에도 '해리포터' 시리즈에 출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001년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서부터 '스네이프 교수'역을 맡아왔다.

이같은 비보에 '해리포터' 작가 조앤 K. 롤링(Joan K. Rowling)은 SNS로 "충격과 슬픔을 표현할 말이 없다. 그는 참으로 훌륭한 배우이자 멋진 남자였다"고 전했다.

이어 "그의 아내 리마와 가족들에게 애도를 표한다. 우리는 모두 위대한 재능인을 잃었다"고 덧붙였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