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 혼란에 빠트린 어린이용 퀴즈

2016-02-18 12:50

add remove print link

Mathematical equation uses apples, bananas and coc

Mathematical equation uses apples, bananas and coconuts as numbers Asks you to guess what number each fruit represents...

Posted by Dee Mack on Wednesday, February 17, 2016

어른들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어린이용 퀴즈다. 간단한 방정식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 같지만 답을 고르기가 여간 까다롭지 않다.

자, 그럼 문제를 풀어보자. 코코넛과 사과 바나나 합은?

첫 번째 줄에서 사과 하나에 숫자 '10'이므로 답은 30이다. 두 번째는 사과 '10'과 바나나 둘이 합쳐져 '18'이므로 바나나 한 송이는 숫자 '4'다. 세 번째는 바나나에 코코넛을 빼면 답은 '2'이므로 코코넛 두 개는 숫자 2다.

마지막 문제에서 과일 하나가 가진 가치 측면에서 접근했다면 사과(10), 바나나(4), 코코넛(2)로 답이 '16'이 나올 수도 있다.
한발 더 나아가 과일 가치뿐만 아니라 개수까지 염두에 둔다면 코코넛(1), 사과(10), 바나나(4)로 답은 '15'가 나올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놓치는 부분이 있다. 문제에서 바나나는 4개가 아닌 3개다. 그러므로 답을 '14'로도 볼 수 있다.

조금 찜찜하지만 문제에 대한 명확한 답은 사실 없다. 17일(이하 현지시각)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중앙 랭커셔대학 수학과 교수인 케빈 보우먼(Kevin Bowman) 박사는 이 문제에 대해 "당신은 여러 방법으로 문제를 해석할 수 있다. 어떠한 답이 정답에 더 가깝거나 하지는 않다"고 말했다.

케빈 박사는 "사과는 명확하게 '10'이지만, 바나나는 다르게 볼 수 있다"며 "코코넛도 반으로 쪼개진 모양이 다르므로 다른 수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런 의미에서 가능한 답은 무한대"라고 답했다.

네티즌을 혼란에 빠트린 또 다른 문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