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6] LG G5 액세서리 '프렌즈' 8가지

2016-02-22 17:00

add remove print link

LG 프렌즈 / 이하 LG전자 제공 지난 2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

LG 프렌즈 / 이하 LG전자 제공

지난 2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를 하루 앞두고, LG전자가 차세대 스마트폰 G5를 현지에서 공개했다.

G5의 매력 가운데 하나는 ‘프렌즈’(Friends)라고 불리는 확장 모듈 및 액세서리다. G5는 세계 최초로 모듈 방식(Modular Type) 디자인을 채택했다. 사용자는 G5 하단부에 있는 기본 모듈을 서랍처럼 당겨서 다른 확장 모듈을 추가할 수 있다. 예를들어 G5에 확장 모듈 ‘LG 캠 플러스’를 결합하면 스마트폰을 DSLR 카메라 손잡이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날 LG전자는 G5 액세서리 8개를 ‘프렌즈’(친구들)이라는 이름으로 공개했다. G5 액세서리는 모두 8개로 구성됐으며, 이 가운데 2개는 확장 모듈이다.

1. LG 캠 플러스 (LG CAM Plus)

LG 캠 플러스

G5에 결합해 쓰는 카메라 손잡이 확장 모듈이다. G5에 LG 캠 플러스를 결합하면, 스마트폰을 마치 DSLR 카메라 손잡이처럼 사용할 수 있다. LG 캠 플러스에는 카메라 작동, 셔터(Shutter), 줌 인 앤 아웃(Zoom In & out) 등 별도의 버튼이 있다. 덕분에 카메라를 손에 쥐고 찍는 느낌을 준다.

LG 캠 플러스는 12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해 확장 배터리처럼 사용할 수 있다.

2. LG 하이파이 플러스 (LG Hi-Fi Plus with B&O PLAY)

LG 하이파이 플러스

G5에 결합해 쓰는 오디오 기능 확장 모듈이다. 오디오 기기로 유명한 덴마크 전자기기 회사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B&O PLAY 부문과 합작했다.

LG 하이파이 플러스는 32비트 포터블 하이파이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모듈로 높은 수준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일반 음원도 원음에 가까운 음질로 높여주는 ‘업비트 & 업샘플링’(Up-Bit & Up-Sampling) 기능을 지원한다.

3. LG 360 VR

LG 360 VR

G5와 유선으로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가상현실(Virtual Reality·VR) 기기다. LG 360 VR 무게는 118g(빛가리개 제외)이다. LG전자는 경쟁 제품과 비교하면 1/3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를 장점으로 들었다.

내부에는 양안 각각 960 x 720의 해상도를 가진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LG 360 VR은 구글 카드보드(Cardboard)에서 제공하는 모든 VR 콘텐츠를 볼 수 있다.

4. LG 360 캠 (LG 360 CAM)

LG 360 캠

가상현실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는 3D 촬영 카메라다.

LG 360 캠은 앞뒤로 각각 1300만 화소의 화각 200도 카메라를 장착해 360도 촬영이 가능하다. 1200mAh의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최소 70분 이상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G5와는 와이파이(Wi-Fi)로 연결할 수 있다.

5. LG 롤링 봇 (LG Rolling Bot)

LG 롤링 봇

공처럼 생긴 홈 모니터링 카메라다.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나오는 로봇 BB-8을 닮았다. LG 롤링 봇 한가운데에는 800만 화소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카메라가 촬영한 사진은 집 안 와이파이로 연결돼 외부 G5 사용자에게 전송할 수 있다.

LG 롤링 봇은 방범, 반려동물 보살피기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집 밖에서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집 안 상황을 점검할 수 있고 LG 롤링봇을 조종할 수 있다.

심지어 LG 롤링 봇에는 레이저 포인터까지 내장돼 고양이와 놀아주는 것도 가능하다.

바인. Stan Schroeder

6. LG 톤 플러스 (LG Tone+ Platinum HBS-1100)

LG 톤 플러스

하이파이 음원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미국 음향기기 전문업체 ‘하만카돈’(Harman/Kardon)과 기술제휴로 만들어졌다.

톤 플러스 시리즈는 LG전자 MC사업부 효자 상품 가운데 하나다. 지난해 12월 톤 플러스는 전 세계에 1300만대 이상 판매됐다.

7. LG H3 by B&O Play

LG H3 by B&O Play

G5와 함께 제공되는 번들 이어폰이다. 뱅앤올룹슨 B&O PLAY 부문과 합작했다.

LG H3는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3버튼 리모트와 마이크 기능을 탑재했다.

8. LG 스마트 컨트롤러 (LG Smart Controller)

드론 컨트롤러다. 프랑스 드론 업체 패럿(Parrot)과 협력했다.

G5에 LG 스마트 컨트롤러를 블루투스로 연결해 드론이 촬영하는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조그 셔틀을 이용해 쉽게 초보자도 드론을 조종할 수 있다.

*위키트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의 공식 미디어 지원 파트너입니다. MWC 2016은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 피라 그란비아(Fira Gran Via)에서 열립니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