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신' 강성태, 영화 귀향 관람 후기 영상

2016-02-27 11:1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공부의신 강성태 '공부의 신' 강성태 씨의 영화 '귀향' 관람 후기가 화제다.강성

유튜브, 공부의신 강성태

'공부의 신' 강성태 씨의 영화 '귀향' 관람 후기가 화제다.

강성태 씨는 2001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400점 만점에 396점으로 상위 0.01% 안에 들었다.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를 졸업한 그는 현재 공부법 웹사이트 '공신닷컴'을 운영하고 있다.

강성태 씨는 26일 유튜브 채널 '공부의신 강성태'에 "[귀향 후기] 영화만큼 감동적인 귀향의 제작과정과 후기 ★ 공신 강성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영상에 출연해 관람 후기를 말했다.

7분 19초 분량 영상에서 강 씨는 "개봉하자마자 영화 '귀향'을 보고 왔습니다"라며 "여러분 저 울지 않아요. 해병이었거든요. 그런데 (영화) 막판에 눈물이... 머리가 띵할 정도로... 엔딩크레딧 마지막까지 다 본 영화는 정말 처음입니다"라고 했다.

그는 "영화 못지 않게 영화가 만들어진 제작과정이 감동"이라고 했다. 이어 영화 투자처를 찾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제작까지 무려 14년이 걸린 사연을 설명했다.

강 씨는 "저 나름대로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과연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을까. 학생 여러분이 많이 보셨으면 좋겠는데 영화 보고 오면 관람료를 돈으로 드릴까'"라며 "그런 것도 좋지만 공부에 도움을 드리는게 제가 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일인 것 같더라고요"라며 영화 '귀향' 관련 이벤트를 알렸다.

그는 영화티켓 사진을 개인 SNS에 전체공개로 올리고, 그 링크를 '공부의 신'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달아달라고 했다. 그러면 '미쳐야 공부' 등 자신의 책과 자신이 쓴 편지를 보내주겠다고 했다.

[영화 #귀향]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귀향'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공신이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지. 학생분들이 영화를 보고 나면 관람료를 돈으로 드릴까 생각했는데...

Posted by 공부의신 - gongsin on 2016년 2월 26일 금요일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