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에서 전소미만 프랑스 콘서트 참여 못한 이유

2016-06-03 14:50

add remove print link

그룹 아이오아이 전소미 양(가운데) / 뉴스1 그룹 아이오아이(I.O.I) 전소미(15)양

그룹 아이오아이 전소미 양(가운데) / 뉴스1

그룹 아이오아이(I.O.I) 전소미(15)양이 어린 나이 탓에 프랑스 콘서트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전소미 양은 지난 2일 프랑스 파리 아코르호텔 아레나에서 열린 케이콘(KCON) 2016 프랑스 무대에 오르지 못했다. 만 15세인 전 양은 프랑스 당국의 승인을 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프랑스 당국은 15세 미만 아동에 대해 노동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사전에 허가를 받았어야 했지만, 소속사 측은 시간이 부족했다고 해명했다. 결국 전소미 양은 무대에 올라 공연, 즉 일할 수 없었다.

아이오아이는 전소미 양을 제외한 10명만 무대에 올라 프랑스 팬들과 만났다. 이날 케이콘 콘서트 무대에는 그룹 샤이니, 블락비, F(x) 등 여러 한류 가수들이 올랐다.

아이오아이 소속사 YMC는 이날 공식 입장을 통해 아이오아이 캐스팅 과정에 대해 밝혔다. YMC는 "아이오아이 멤버 전소미 양의 15세 미만 근무허가를 받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물리적인 시간 한계로 승인을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YMC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YMC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16 KCON 프랑스 무대에 대하여 많은 기대 속에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엠넷에서 진행한 2016 KCON 프랑스에 승인을 받지 못해 아이오아이(I.O.I) 전소미양이 무대에 오르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엠넷 측의 공식입장을 전해드리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엠넷은 처음 유럽에서 개최하는 KCON 프랑스 무대에 한국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오아이와 함께하고자 캐스팅을 했습니다.

저희 엠넷은 아이오아이 멤버 전소미양의 15세 미만 근무허가를 받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만 물리적인 시간 한계로 승인을 받지 못했습니다.

위 사항으로 인하여 무대에 오르지 못한 전소미양 또한 팬분들을 만나지 못하게 되어 아쉬워하고 있으며, 다음에 좋은 기회가 생겨서 프랑스팬분들게 아이오아이(I.O.I) 전원이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11명의 아이오아이(I.O.I) 무대를 기다려주신 팬 여러분들께 저희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으나, 아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