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 아버지가 용기 내 변신했더니” 영상
2016-07-18 10:20
add remove print link
페이스북, 황도원새 출발을 다짐한 노숙자가 변신하는 사연을 담은 영상이 잔잔한 감동
새 출발을 다짐한 노숙자가 변신하는 사연을 담은 영상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 영상은 지난 17일 한 페이스북 페이지에 "실제 한 노숙자 아버지가 용기 내어 변신했더니..."라는 코멘트와 함께 올라왔다. 18일 오전 9시 기준 페이스북 조회 수 28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화제다.
50세 노숙자 이홍규 씨는 "아이들이 볼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시작하려고 한걸음 내딛고 있다는 것만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영상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영상에 따르면 이 남성은 알코올 중독으로 인해 가족과 결별했고, 2013년부터 노숙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노숙자 변신' 프로젝트는 패션디자이너 고태용 비욘드클로젯 대표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고태용 디자이너는 "누구나 포기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찾아온다"며 프로젝트 취지를 설명했다.
자신을 가꿀 새도 없이 절망에 빠져 있던 노숙자. 영상에서 그는 다른 사람들의 도움을 받고 말끔한 외모로 변신했다. 멋진 정장까지 선물로 받았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노숙자 이 씨는 최근 한 교회를 다니며 알코올 중독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은 이런 말로 마무리했다.
"가정으로 돌아가 다시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날까지 우리는 당신의 용기 있는 도전을 응원합니다"
고태용 디자이너와 함께 프로젝트를 담당한 천성진 씨는 17일 페이스북으로 영상 촬영 후기도 남겼다.
현재 주인공이신 아버지는 가족에게 연락이 안된다고 합니다.
변신 후 과정을 마치고서도, 가족에게도 다시 한 번이라도 멋진 모습을 보여 주고 싶은데 그럴 수가 없다고 안타까워 하시며 곧장 다시 여주 생명에 교회로 돌아가셨습니다.
주인공께서 너무 눈물 많이 나오게 슬프게 영상을 만들지 말아달라고 하셨습니다 .
두 딸이 혹시라도 이 영상을 보면 슬픈 감정으로 연락이 닿기 보다 주인공인 아버지가 이 만큼 다시 노력하고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다고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하십니다.
두 딸에게 꼭 노력하는 아버지의 모습으로 부디 전화 한 통이라도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여러분...
2013년 해외에서도 노숙자 변신 영상이 공개됐다. 18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000만 건 이상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