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이 던진 쓰레기 주워먹는 판다 사진

2016-10-12 09:2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웨이보 한 중국 동물원에서 관람객들이 우리 안으로 던진 쓰레기를 먹는 판다 모습이 공

이하 웨이보

한 중국 동물원에서 관람객들이 우리 안으로 던진 쓰레기를 먹는 판다 모습이 공개돼 논란이 일었다.

11일(이하 현지시각) 중국 매체 상하이스트는 산시 성 타이위안 시에 있는 동물원에서 판다가 우리 안에 던져진 쓰레기를 뒤지는 사진이 공개됐다고 보도했다.

Netizens outraged by pictures of giant panda eating trash at Taiyuan Zoo, officials say the panda is fine
해당 사진은 지난 5일 한 중국 소셜미디어 이용자가 공개했다. 타이위안 동물원에 방문한 그는 웨이보에 쓰레기를 먹고 있는 판다를 보고 이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 그는 "판다가 관람객 쓰레기를 먹고 있다"며 "타이위안 동물원은 판다를 돌볼 자격이 없다"고 적었다.

사진에는 각종 음식물 찌꺼기, 나무 꼬챙이, 플라스틱 음료수 병 등을 볼 수 있다. 판다는 쓰레기 사이를 거닐며 이를 먹은 것으로 전해졌다.

매체에 따르면 사진을 본 중국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쓰레기를 던진 관람객과 청소를 게을리한 동물원 관계자들을 비판했다.

논란이 일자 동물원은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동물원 관계자는 웨이보에 "국경절 연휴에 관람객이 몰려 미처 우리 청소를 못 했다"며 "지난 주말 우리를 청소하고 판다 건강을 위해 정밀 검사를 했다"고 적었다. (☞사과문 바로가기)

관계자는 "검사 결과 판다 건강에 큰 이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