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트리 '구글 뉴스스탠드' 서비스 개시

2017-02-01 17:50

add remove print link

안녕하십니까?위키트리가 2월 1일 '구글 뉴스스탠드'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구글

안녕하십니까?

위키트리가 2월 1일 '구글 뉴스스탠드'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구글 뉴스스탠드’는 자신이 관심 있는 언론 매체 뉴스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맞춤형 뉴스 리더 플랫폼입니다.

그동안 구글뉴스에 뉴스스토리를 제공하고 있었던 위키트리는 이번에 구글 뉴스리더 플랫폼인 '구글 뉴스스탠드'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구글 뉴스스탠드’ 메인 페이지인 '오늘의 브리핑'에서 위키트리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브리핑’에는 구글이 추천하는 주요 언론 매체 뉴스가 표출됩니다.

'구글 뉴스 스탠드' 웹 사이트 '오늘의 브리핑'에 추천 뉴스로 표출된 위키트리 뉴스 스토리 / 이하 구글 뉴스 스탠드

위키트리를 관심 매체로 등록하면 ‘구글 뉴스스탠드’에 있는 '라이브러리'에서 더욱 다양한 위키트리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여러 매체 뉴스가 표출되는 '오늘의 브리핑'과 달리 선호하는 특정 매체 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뉴스 스탠드’ 웹 사이트 ‘라이브러리’ 화면

모바일이나 웹사이트에서 위키트리를 관심 매체로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1. ‘구글 뉴스 스탠드’를 실행한 뒤 '라이브러리' 버튼을 누른다

2. '추가' 버튼을 누른다

3. '위키트리'를 검색하고 관심 매체(뉴스 매체)로 선택한다

4. 오른쪽 상단, 추가 표시를 누르면 ‘라이브러리’에 관심 매체로 등록된다

현재 위키트리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주요 SNS를 비롯해 네이버 뉴스스탠드, 네이버 밴드, 다음 뉴스검색, 카카오스토리, 허니스토리 등 20여개 채널을 통해 뉴스스토리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2월 1일

위키트리 운영자 올림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