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에게 사적으로 만나자는 연락" 루나틱하이 이태준-금동근 사과문

2017-02-01 14:30

add remove print link

오버워치 프로게임단 루나틱하이가 일부 소속 선수들의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사과문을 전했다.

오버워치 프로게임단 루나틱하이가 일부 소속 선수들의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사과문을 전했다.

루나틱하이는 1일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모 커뮤니티에 올라온대로 저희 팀의 '이태준' 선수가 옳지 못한 행실로 저희 팀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게 폐를 끼친 점이 확인됐다"며 "추가로 '금동근' 선수도 저희 팀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사적으로 연락하여 잘못된 행동을 한 점이 확인돼 위 두 선수를 구단차원에서 징계를 내리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태준', '금동근' 두 선수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APEX S2 잔여 경기에 출전을 금지하고 두 달간 팀 행사 및 일정에 모두 배제시키겠다"며 "두 명 모두 e-sports 선수로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였고 재발 방지를 위해서 위와 같은 조치를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루나틱하이는 징계 당사자인 이태준, 금동근 선수의 사과문도 덧붙였다.

이태준 선수는 "저는 지난 몇달 간 SNS를 통해서 몇몇 팬분들과 사적으로 연락을 했다"며 "우선 저와 메시지를 주고받으셨던 분들께 고개숙여 죄송하단 말씀 드리고 싶다. 철 없던 제가 범했던 가벼운 행동들로 큰 상처를 입으신 것 같아 진심을 다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이하 루나틱하이 홈페이지

금동근 선수는 "저는 수차례 SNS와 메신저를 통해 사적으로 팬분들에게 만나자는 연락을 하고 사진을 요구했다"며 "적발이 되기 전에도 여러 번 같은 행동을 계속 더 했음을 고백한다. 제 그러한 행동이 프로게이머의 신분에 전혀 맞지 않는 행동이었으며 팀 관계자분들과 팀원들에게 좋지 않음을 알았음에도 지속적으로 SNS로 연락을 해왔다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고 뒤늦은 후회를 하고 있다. 이러면 안된다라는 생각과 신분에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항상 했으나 자제를 못해서 이러한 결과를 얻었다"고 전했다.

이어 "저는 수차례 팬분들에게 사적으로 연락한 것에 대해서 깊게 뉘우치며 저의 행동으로 팀원들과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준 점을 반성하겠다"며 "사실 저는 처음에 적발이 됐을 때 그저 아무것도 아니겠지라고만 생각을 했으나 지금 이렇게 사과글을 쓰며 생각해보니 제가 철이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프로게이머와 만남을 가졌다는 한 여성팬의 글이 커뮤니티 사이트 등 SNS에서 확산됐다. 이 과정에서 이태준 선수 이름이 댓글 등을 통해 언급됐다. 이태준 선수는 방송을 통해 이같은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밝혔었다. 하지만 이후에도 SNS에서는 이태준 선수가 여성팬들과 만남을 가진 정황 등이 잇따라 제기되며 논란이 일었다. 금동근 선수 또한 여성팬에게 만남과 사진을 요구하는 등 부적절한 행동이 도마에 올랐다.

루나틱하이에는 김인재(Esca), 류제홍(RYUJEHONG), 이태준(LEETAEJUN), 금동근(Dean), 공진혁(Miro), 양진모(tobi) 선수 등이 소속돼있다.

루나틱하이가 전한 이태준, 금동근 선수 사과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루나틱하이를 맡고 있는 백광진이라고 합니다.

먼저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붉은 닭의 해는 다들 하시는일, 계획한 대로 잘되시길 기원 합니다.

오늘 이렇게 공지를 올리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 저희 팀의 선수들에게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여 재발 방지차 구단 측의 조치 사항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모 커뮤니티에 올라온대로 저희 팀의 '이태준' 선수가 옳지 못한 행실로 저희 팀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에게 폐를 끼친 점이 확인 되었습니다.

추가로 '금동근' 선수도 저희 팀을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사적으로 연락하여 잘못된 행동을 한점이 확인 되어 위의 두 선수를 구단차원에서 징계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징계 내용은 '이태준', '금동근' 두 선수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APEX S2 잔여 경기에 출전을 금지하고, 두 달간 팀 행사및 일정에 모두 배제시키겠습니다.

두 명 모두 e-sports 선수로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였고 재발 방지를 위해서 위와 같은 조치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팀을 관리하는 입장으로써 책임을 통감하고 있으며 다시한번 저희 팀을 사랑해주시고 지켜봐주시는 분에게 실망을 드리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래는 선수들이 적은 사과글 전문입니다.

- 이태준 선수 사과글

"안녕하세요. 루나틱하이 이태준입니다.

여러 커뮤니티를 통해 이야기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사과 말씀 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 몇달간 sns를 통해서 몇몇 팬분들과 사적으로 연락을 했습니다.

우선 저와 메세지를 주고받으셨던 분들께 고개숙여 죄송하단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철 없던 제가 범했던 가벼운 행동들로 인하여 큰 상처를 입으신 것 같아 진심을 다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리고 저의 이런 행동으로 인하여 상처받으신 모든 팬분들께도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늘 저를 진심으로 응원해 주셨던 팬분들의 마음을 알기에 더욱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또한, 이 일을 통해 피해 입은 팀원들과 팀 관계자 분들께도 정말 죄송합니다.

이번 일을 겪고 많은 걸 깨닫고 느꼈습니다. 자숙기간을 가지고 깊이 생각하고 반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는 이런 일들이 발생 하지 않도록 조심히 행동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금동근 선수 사과글

"안녕하세요, 저는 루나틱하이 금동근입니다.

저는 수차례 sns와 메신저를 통하여 사적으로 팬분들에게 만나자는연락을하고 사진을 요구 하였습니다. 적발이 되기 전에도 여러번 같은 행동을 계속 더 했음을 고백합니다.

제 그러한 행동이 프로게이머의 신분에 전혀 맞지 않는 행동이였으며 팀관계자분들과 팀원 들에게 좋지 않음을 알았음에도 지속적으로 sns로 연락을 해왔다는 것에 대해서 저는 부끄럽게 생각하고 뒤늦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면 안되라는 생각과 신분에 맞지 않다는 생각을 항상 하였으나 자제를 못해서 이러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저는 수차례 팬분들에게 사적으로 연락한 것에 대해서 깊게 뉘우치며 저의 행동으로 팀원들과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준점을 반성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처음에 적발이 됐을 때 그저 아무것도 아니겠지라고만 생각을 하였으나 지금 이렇게 사과글을 쓰며 생각해보니 제가 철이 없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무엇을 잘못했는지를 정확하게 알기 위함으로 이런 사과글을 쓰라고 한 의미를 이제야 알게된 점 대단히 송구스럽습니다.

저로 인하여 피해받으신분들과 또 한 저를 믿어주셨던 팬분들 그리고 저 때문에 피해가간 저희팀과 관계자 분들에게도 고개 숙여 사죄드립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