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때와 확연히 다른 목소리' 안철수 유세 현장 연설 (영상)
2017-04-18 08:1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오마이뉴스 사진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확연히 달라진 목소리 톤이 다시 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확연히 달라진 목소리 톤이 다시 한 번 주목 받았다.
오마이뉴스는 지난 17일 유튜브에 안철수 후보 연설 영상을 올렸다. 안철수 후보는 이날 오후 전라북도 전주 덕진구 전북대학교 앞에서 열린 '전북 국민 승리 유세 및 전북 발대식'에 참석해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안철수 후보는 "김대중 대통령께서 IT 강국 만들어 20년 먹거리 만드셨습니다. 이제 새로운 20년 먹거리가 필요합니다. 저는 혁신의 전쟁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 자신이 있습니다"라고 외쳤다. 이어 "그것이 김대중 정신이고 호남 정신 아닙니까. 동의하십니까. 여러분!!!"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철수 후보는 지난 12일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수업에 참석해 목소리 톤을 바꾼 것에 대해 밝혔었다. 그는 "왜 목소리를 바꾸었나"는 질문에 "자기가 자기 자신을 바꾸는 것도 정말 어렵지 않나. 정말 피나는 노력이 있어야 바꿀 수 있는데 국가 바꾸는 일은 자기 바꾸는 일에 비해 몇 백 배 어렵다"고 답했다.
이어 "자기도 못 바꾸는데 어떻게 국가를 바꾸겠다고 말할 수 있을까 싶어서 변화하려는 의지 보여주기 위해 목소리를 바꾸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