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잃은 어린이 곁에 자상한 군인 아저씨가 나타났다 (영상)
2017-05-18 17:00
add remove print link
작은 관심들이 모여 안전한 사회를 만듭니다어 휴..난 또..???? 대한민국 국방부
작은 관심들이 모여 안전한 사회를 만듭니다어 휴..난 또..???? 대한민국 국방부 보세요!!
Posted by 경찰청(폴인러브) on Wednesday, May 17, 2017
길 잃은 아이 손을 꼭 붙잡고 파출소까지 안내한 군인 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지난 17일 경찰청이 운영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폴인러브'에는 "대한민국 국방부 보세요!"라는 제목으로 1분 35초짜리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한 남자 아이는 길을 잃고 겁을 먹은 듯 길거리에 우두커니 서 있다. 그때 한 남성이 자세를 낮추고 아이를 바라보며 말을 건넨다. 아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확인한 이 남성은 아이를 근처 슈퍼에 데려가 "혹시 아 아이 본 적 있으시냐?"며 집을 찾아주려 한다. 남성은 불안해하는 아이를 안심시키기 위해 밝은 표정으로 머리를 연신 쓰다듬는다.
근처 파출소로 향한 이 남성은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아이를 맡긴다. 그는 바로 자리에서 뜰 수 없었던지 아이와 함께 파출소 안에서 잠시 시간을 보낸다.
곧 연락을 받고 한달음에 달려온 아이 아버지는 아이를 보자마자 꼭 껴안는다. 영상은 "아버지가 휴일에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일터로 아들을 데려왔다가 아이가 길을 잃었다"고 설명했다.
아이에게 도움을 준 남성은 휴가 나온 군인으로 "누군가는 할 일이었는데 제가 하게 돼서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영상은 지난 9일 오후 대전 동구 인근에서 촬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