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12명이나 선임한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 박양

2017-06-19 15:40

add remove print link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으로 지목된 박모양 / 뉴스1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으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으로 지목된 박모양 / 뉴스1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으로 지목된 박모양 / 뉴스1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공범으로 지목된 박모(19)양이 변호사를 12명이나 선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지난 3월 있었던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에 대해 다뤘다. 방송은 사체유기 및 살인방조혐의로 기소된 박 양이 어떤 인물인지 전혀 알려진 게 없다고 밝혔다.

주영민 경기일보 기자는 "나이와 성별과 범행과 직접 관련된 부분에 관한 얘기를 들었을 뿐이지 가정환경이나 이런 부분에 대해 수사당국에 물어는 봤지만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하나도 알려준 게 없다"라고 제작진에 말했다.

방송에 따르면 사건 발생 열흘 만에 긴급 체포된 박 양은 첫 조사부터 변호사가 입회했고, 재판에는 무려 12명의 변호사가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모두 국내 10대 로펌 소속 변호사로 부장판사 출신 2명, 부장검사 출신 2명이 포함됐다. 이 가운데 한 명은 사건 관할 지역인 인천지검에 근무한 이력도 있다.

이하 SBS '그것이 알고싶다'
이하 SBS '그것이 알고싶다'

김지미 변호사는 "어쨌든 변호사 12명이 들어갔다는 건 '일반적이지는 않다'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부장검사 출신 한 명만 선임할 때도 기천만 원, 억 이상 들기도 하니까 이렇게 네 분이 같이 들어가면 사실은 굉장히 많은 수임료가 들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3월 29일 낮 12시 47분쯤 A(17)양은 인천시 연수구 한 공원에서 초등학교 2학년생 여아(8)를 자신의 아파트로 데려가 목 졸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았다. 박 양은 훼손된 시신 일부가 담긴 종이봉투를 A양에게 건네 받아 유기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박 양은 시신 일부를 받은 건 맞지만 살인 사실은 전혀 몰랐다며 살인방조 혐의를 강력히 부인하고 있다.

뉴스1
뉴스1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