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의원 "최종 목표는 대통령? 예스"

2017-07-06 14:40

add remove print link

이정미 의원이 본인의 최종 목표는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

이정미 의원이 본인의 최종 목표는 대통령이라고 밝혔다.

6일 이정미 정의당 의원이 위키트리 라이브 '이언경의 작은 방, 큰 토크'에 출연했다. O,X로 답하는 훅 인터뷰 코너에서 그는 "비례대표 출신에 초선 의원인 이정미 의원, 정의당 대표 출마까지 하셨다. 본인이 야심가라고 생각하냐"는 질문을 받았다.

이정미 의원은 망설이지 않고 "예스"라고 답했다. 그는 "진보 정치 17년을 걸어오면서 한 번도 한 눈을 팔지 않았다. 좋았을 때보다 어려울 때가 훨씬 많았다"고 했다. 이정미 의원은 "하지만 대한민국 사회에 진보 정치가 꼭 성공해야 한다는 큰 꿈, 제대로 된 진보 정당을 이끌어 보고 싶다, 성공시켜보겠다는 꿈을 한 번도 버려본 적이 없는 야심가"라고 답했다.

이언경 위키트리 방송위원은 "그렇다면 이정미 의원 최종 목표는 대통령인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이정미 의원은 해당 질문에도 "예스"라고 답했다. 이언경 방송위원은 "이 방에 오신 국회의원 중 이 질문에 예스라고 한 건 이정미 의원 한 명"이라며 놀랐다.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

이정미 의원은 "진보 정치가 집권을 꿈꾸는 것은 세상을 바꾸고자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우리 사회 불평등, 차별, 어려움을 겪는 사람 모두가 차별없이 평등하게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정미 의원은 "그런 집권을 꿈꾸는 진보 정당 정치인이 스스로가 그것을 책임지는 자리까지 도전해보겠다, 그런 꿈 없이 그 일을 할 수 있겠냐"고 말했다.

이정미 의원과 박원석 전 의원은 정의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했다. 정의당 전국동시당직선거 일정은 6일부터 오는 9일까지 온라인 투표, 10일 현장투표, 11일 ARS투표(당대표)다.

이정미 의원은 노동 운동가 출신으로 19대 국회에서 비례대표 의원을 지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