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모자 눌러 쓰고 속초에 나타난 안철수 (영상)

2017-07-12 11:30

add remove print link

'문준용 제보 조작' 사건으로 국민의당이 거센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대표가 속초에 나타났다.

유튜브, thefact

'문준용 제보 조작' 사건으로 국민의당이 거센 비판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대표가 속초에 나타났다.

더팩트는 안철수 전 대표가 부인 김미경 교수와 함께 강원도 속초에 모습을 드러낸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영상 속 안철수 전 대표는 검은색 야구 모자를 푹 눌러 쓰고 검은색 바람막이 점퍼를 입고 있다. 안 전 대표는 은색 카니발 승합차를 타고 점심 식사를 하기 위해 식당을 찾았다.

[TF단독영상] '검은 모자' 안철수, 아내와 속초 '잠행' 포착…'이런 모습 처음'
매체는 안철수 전 대표가 지상파 요리 프로그램에 소개돼 유명해진 생선찜 식당을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식당 주인 황모 씨는 "처음에는 못 알아봤다. 나중에 알고 이후 들어온 손님들을 다른 테이블로 안내했다"라고 말했다.

매체에 따르면 안 전 대표 측은 "속초에 있는 지인을 방문한 길에 사진이 찍힌 것 같다"라고 말했다. 매체는 "안 전 대표 측은 '사적 방문'이라고 선을 그었지만 국민적 시선은 곱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 '안철수 키즈'로 불리던 이유미 씨는 '제보 조작' 당사자로 구속됐고, '인재 영입 1호' 이준서 전 최고위원은 12일 구속되는 데도 아무런 입장 발표 없이 침묵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하 THE FACT 제공
이하 THE FACT 제공

이날 오전 1시 30분쯤 서울남부지법 박성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범죄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 및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이 사건 핵심 인물로 지목한 이 전 최고위원 신병을 확보하면서 국민의당 '윗선'이 범행에 얼마나 개입했는지 밝히기 위한 수사가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