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번 기사님 딸입니다" 버스기사 측 추정 반박글

2017-09-12 18:50

add remove print link

12일 오후 2시 네이트판에는 "240번 건대사건 버스기사님 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240번 버스 / 연합뉴스
240번 버스 / 연합뉴스

서울 240번 버스기사가 아이만 내려놓고 미처 하차하지 못한 엄마를 태운 채 출발해 논란인 가운데 해당 버스기사 딸이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글이 확산되고 있다.

12일 오후 2시 네이트판에는 "240번 건대사건 버스기사님 딸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기사를 보고 너무 놀랐다"면서 "저희 아버지께선 근 25년동안 승객과의 마찰이나 사고 등 민원은 한번도 받지 않으셨고, 이렇게 행동할 분이 아니시기에 '이게 사실이 맞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 아침 아버지께 사실을 들었고, 이렇게 글을 올린다"고 글을 시작했다.

그는 "건대입구역 정류장에 정차한 후 개문을 하였고 승객들이 내린 것을 확인 후 출발하려 했다. 그러나 '저기요!'라는 소리가 들리기에 2차 개문을 했으나 더이상 내리는 승객이 없어 출발을 했다"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버스가 2차선에 들어가는 상황에서 아주머니(아이 엄마)가 '아저씨!'라고 외쳤고, 승객이 덜 내린줄만 알았던 아버지는 '이미 2차선까지 들어왔으니 안전하게 다음정거장에서 내리세요'라고 말을 했다"고 적었다.

또 "다음 정거장인 건대입구역에서 아주머니가 하차했고, 그 과정에서 (버스기사에게) 욕을 했다. (확산 글에는) 아주머니가 울부짖었다고 쓰여져 있으나 과장된 표현이고, 저희 아버지는 욕을 하지 않았다"면서 버스기사가 아이 엄마를 향해 욕설을 했다는 기존 민원 글 내용을 반박했다.

글쓴이는 "오늘 아침 CCTV를 보니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 놀다가 그 친구들이랑 같이 내렸고, 아주머니는 그걸 모르다가 중앙차선 들어가는 도중에 '아저씨!'라고 부른 상황이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아주머니에겐 아이를 잃어버릴 수도 있을 큰일이기에 세상이 무너지는 감정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중앙차선을 들어서고 있는 버스기사 입장에서는 더 큰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그렇게 조치할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고 했다.

글쓴이는 "마지막으로 과정이 어떻게 되었든 어린아이와 떨어져 있는 그 상황에서의 감정은 감히 상상도 못할 것이다. 아이와 아이 엄마에게 죄송하다는 말 드리고 싶다"며 글을 맺었다.

앞서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 게시판에는 이 사건 경위를 공개하고 운전기사에게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민원글이 올라와 SNS를 통해 확산됐다. 이 글에는 운전기사가 다음 정거장에서 내리는 여성에게 욕을 했다는 주장도 있다.

서울시는 CCTV 조사와 운전기사의 경위서를 종합한 결과 이 버스 운전기사는 이미 3차선에 진입한 뒤 어머니인 여성이 내리지 못한 사실을 알았고 차를 세울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판단했다. 찻길에서 승객을 내려주면 여객운수사업법상 운전기사가 처벌을 받는다. 기사가 욕을 했는지는 CCTV에서는 확인되지 않는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